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백운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중견기업 청년인재 유치 지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4월부터 채용 로드쇼 개최
    백운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중견기업 청년인재 유치 지원"
    정부가 신기술 분야 중견기업을 대상으로 청년 일자리 지원 프로그램을 강화하기로 했다.

    백운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사진)은 9일 중견기업연합회 주최 최고경영자(CEO) 조찬 강연에서 “신기술 분야 중견기업이 연구직 우수 청년 인재를 유치할 수 있도록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 오는 4월부터 대전 부산 등 주요 지역별로 ‘중견기업 채용 로드쇼’를 열기로 했다. 청년층 구직 기회를 늘리기 위해 ‘중견기업 일자리 드림 페스티벌’도 개최할 계획이다.

    백 장관은 “청년 일자리 문제를 해결하고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돌파하는 데 한국 경제 허리인 중견기업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는 ‘중견기업 비전 2280’ 세부 이행 방안과 미래형 자동차, 사물인터넷(IoT) 가전 등 5대 신산업 관련 정책도 소개했다. 중견기업 비전 2280은 2022년까지 매출 1조원 이상 기업 80개, 중견기업 5500개를 육성하는 방안을 담고 있다.

    강호갑 중견기업연합회장은 “성장 신화를 일군 기업가정신으로 중견기업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혁신 성장의 주역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전설리 기자 slju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트럼프 '무력사용 배제' 에 美증시 안도…상승 출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스위스 다보스에서 열린 세계경제포럼(WEF) 연설에서 그린란드를 무력으로 획득하지 않겠다고 밝힌 후, 21일(현지시간) 미국 증시는 소폭 상승 출발했다.동부 표준시로 전 날 2.6% 하락...

    2. 2

      트럼프 "그린란드에 무력 쓰지 않겠다"…즉각 인수협상 요구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21일(스위스 현지시간) 유럽 동맹국들과 미국의 그린란드 인수를 위한 즉각적인 협상을 촉구했다. 또 그린란드 인수를 위해 무력은 사용하지 않을 것이라고 약속했다.스위스 다보스에서 열린 세...

    3. 3

      차기 기업은행장에 장민영 IBK자산운용 대표 유력

      신임 기업은행장에 장민영 IBK자산운용 대표 선임이 유력한 것으로 알려졌다. 기업은행장은 금융위원회가 제청하고 대통령이 임명한다. 대통령 결재가 이뤄질 경우 장 대표가 차기 기업은행장으로 최종 확정된다.21일 금융권...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