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방재기술 전문업체 울산 ES다산, 조선업구조개선펀드 투자 받는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울산시는 12일 조선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결성한 조선업 구조개선 펀드 1호 투자기업으로 방재기술 전문업체인 ES다산(대표 황재호)을 선정했다.

    조선업 구조개선 펀드인 현대수림 챔피언십 투자조합은 최근 투자심사위원회를 열고 ES다산에 13억원을 투자하기로 했다. ES다산은 다른 펀드에서도 27억원을 유치해 지금까지 확보한 총 투자유치 금액만 40억원에 이른다.

    ES다산은 방수·방화·내진·탈출 성능 등을 갖춘 원자력발전소용 방수문을 상용화하는 등 특수문 엔지니어링과 설계에 대한 기술력과 전문성 등을 높게 평가받았다. 울주군 서생면에 본사를, 울산대와 경주 외동읍에 침수방호설비 성능시험장과 공장을 두고 있다.

    원전용 방수문은 규모 8의 내진과 1025도 화염 속에서 3시간 이상 견디는 내화성능, 3m 해일에서의 방수 및 탈출 기능 등 국제규격의 안전인증 실험도 모두 통과했다.

    기존의 원전용 방수문은 지진 등 재난 발생 시 근로자가 일일이 문을 열고 탈출한 뒤 다시 수동으로 닫아야 한다. 하지만 ES다산이 개발한 방수문은 전력이 끊겨도 어린이의 힘만으로도 쉽게 열리고 사람이 빠져 나가면 자동으로 닫힌다.

    이 회사는 지난해 한국수력원자력의 원자력발전소 방호용 특수문 개발 협력업체로 지정돼 연구개발비 10억원을 지원받았다. 황재호 대표는 “방탄문, 방폭문, 차폐문 등 다양한 분야의 특수문 개발로 올해 50억원, 내년 200억원의 매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울산=하인식 기자 hais@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설악산 유리다리 어떻게 가요?" 공원 측 "거짓 정보에 업무 마비"

      설악산국립공원사무소가 최근 유튜브와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확산하고 있는 이른바 '설악산 유리 다리' 영상과 관련해 주의를 당부했다.21일 설악산국립공원사무소에 따르면 최근 유리 다리와 관련한...

    2. 2

      [속보] 李 정부 임명 첫 대법관 후보에 김민기·박순영·손봉기·윤성식

      이재명 정부가 임명하는 첫 대법관 후보가 김민기(55·사법연수원 26기) 수원고법 고법판사, 박순영(59·25기) 서울고법 고법판사, 손봉기(60·22기) 대구지법 부장판사, 윤...

    3. 3

      임성근 "퇴근 후 먹던 술, 숙취운전…숨긴 적 없었다" [인터뷰+]

      넷플릭스 오리지널 '흑백요리사:요리계급전쟁' 시즌2(이하 '흑백요리사2')에서 가장 핫한 스타를 꼽자면 임성근 셰프다. 방송 공개 이후 2주 연속 화제성 1위를 차지했고, 최강록 셰프가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