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고 마블 컬렉션
링고 마블 컬렉션
시디즈는 한국 시장뿐만 아니라 IBM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등 글로벌 기업에서도 구입할 정도로 품질이 우수한 국내 의자 브랜드다. 대표 제품인 책상 의자 ‘T50’ ‘T80’ 외에도 학생용 의자 ‘링고’, 유아용 의자 ‘아띠’, 인테리어 의자까지 다양한 의자를 만든다.

학생용 의자 시장에서 인기가 높은 링고엔 디즈니 마블 캐릭터를 접목했다. 봄철 신학기를 맞아 디즈니의 프린세스와 아이언맨, 캡틴아메리카, 스파이더맨 등 마블 캐릭터를 적용한 ‘링고 디즈니&마블 컬렉션’ 커버를 새롭게 선보였다. 사용하고 있는 기존 링고 의자 등판과 좌판 커버만 간단히 교체해도 된다. 적은 비용으로 아이의 취향에 맞춰 방을 바꿀 수 있다. 시디즈 관계자는 “아이들의 꿈과 상상력을 키워주는 방 분위기를 연출하자는 취지”라고 설명했다.

링고는 시디즈 자체 연구개발센터에서 디자인했다. 등판 높이와 좌석 깊이를 아이의 신장에 맞게 조절할 수 있는 ‘그로잉(growing)’ 기능을 적용해 빠르게 성장하는 아이들이 바르고 편안한 자세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 특징이다. 신장 100~160㎝의 미취학 아동부터 중학생까지 사용 가능하다. 의자 바퀴를 고정시키는 싯브레이크 기능이 있어 공부할 때 잦은 움직임으로 산만해지기 쉬운 아이들의 집중력 향상에도 도움을 준다.

시디즈의 링고 디즈니&마블 컬렉션 커버는 전국의 공식 시디즈 대리점 및 자사 홈페이지에서 구입할 수 있다. 소비자 가격은 3만6000원이다.

문혜정 기자 selenmoo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