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리플 역세권, 터미널 개장 예정지…선임대 1~2층 상가 분양
지난 2월 26일 충청남도, 천안시, 아산시,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천안아산 KTX 역세권을 R&D 집적지구로 조성하겠다고 나선 가운데 다음 달 준공을 앞둔 파모스라움 오피스텔 저층부 상가 분양에 대한 투자자의 관심이 부쩍 높아졌다.

천안아산역 앞 중심업무지구에서도 핵심입지에 들어서는 파모스라움은 4월 20일 준공을 확정짓고 마무리 공사가 한창이다.

연면적 3 만여 ㎡, 지하 5층~지상 20층 규모로 오피스텔 348실 분양을 마감한 가운데 지상 1~2층 상가가 분양 중이다.

시행/시공사가 탄탄한 자금 여력을 갖춘 덕에 상가를 선분양하지 않고 준공이 임박한 시점에 맞춰 MD 구성 및 임대차계약까지 체결한 선임대 상가를 분양한다.

덕분에 수분양자들은 준공이 나기 까지 마음 졸이며 기다릴 필요 없이 월세 수입을 기대할 수 있게 됐다.

1층엔 CU편의점, 짬뽕타임, 김밥천국이 입점 계약을 체결했고 카페와 치킨호프점은 임차임이 브랜드를 고민 중이다.

2층은 최근 인기를 얻고 있는 프랜차이즈 초밥뷔페 ‘쿠우쿠우’가 층 전체를 사용할 예정이다.
쿠우쿠우는 대기를 해야 입장할 수 있을 정도로 선호도가 높아 상가 집객에도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당초 2층의 2/3 가량을 사용하기 위해 협의하던 중 파모스라움의 우수한 접근성을 눈여겨본 쿠우쿠우 본사가 2층 전체 사용을 제시했다는 후문이다.
트리플 역세권, 터미널 개장 예정지…선임대 1~2층 상가 분양
최근 발표된 R&D 집적지구 육성계획은 이 일대를 위로는 판교, 아래로는 세종과 대덕을 잇는 경부선 축의 새로운 지식산업의 메카로 육성하겠다는 것으로 천안아산 역세권이 삼성전자를 비롯한 주변 17개 산업단지와 15개 대학교를 잇는 첨단산업 벨트의 중심지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전망된다.

아울러 2020년이면 인근에 고속터미널도 개장될 예정이어서 광역 접근성은 더욱 좋아진다.
분양 관계자는 “지방이라는 선입견 때문에 현장방문을 꺼렸던 투자자도 막상 KTX, SRT를 이용해 현장을 오면 빠른 접근성에 다들 놀란다. 고속전철 역세권이 기존 역세상권보다 더 큰 광역상권을 형성할 수 있는 이유다.”라고 설명하며 “파모스라움 입지에 대한 확신이 들어서 임차인 구성만 잘해 놓으면 투자자들이 안심하고 투자할 수 있는 상품이 될 수 있겠다 싶었다. 분양을 서두르기 보다 MD 구성에 더 공을 들인 이유다.” 라고 말했다.

현장 방문 및 분양문의 : 1800-80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