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박범계, 강원랜드 채용비리 엄단나선 文 대통령에 "대한민국서 가장 원칙적인 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강원랜드 채용비리 관련자 226명 '직권 면직'
    문재인 대통령 박범계 /사진=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 박범계 /사진=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은 15일 강원랜드 등 공공기관 채용비리 경과를 보고받고 가담자와 책임자에 대한 엄중한 책임을 물으라고 지시했다.

    이날 문 대통령은 청와대에서 임종석 대통령 비서실장 주재로 수석 보좌관 회의를 열고 이같이 말했다.

    강원랜드의 경우 채용비리와 관련해 부정 합격을 한 것으로 확인된 226명 전원에게 직권 면직 등 인사조처 한다는 데 뜻을 모으고 강원랜드 감독기관인 산업부와 협의를 시작하기로 했다.

    박범계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해당 보도 기사를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리며 "대한민국에서 가장 원칙적인 분"이라며 "그저 무슨 말이 필요하겠습니까?"라고 했다.

    한편 검찰 수사와 산업부 감사 등을 통해 확인된 강원랜드 부정취업자는 226명이며, 이들은 지난 달 5일부로 업무에서 배제된 상태로 알려졌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한국인 건들면 패가망신, 빈말 같나"…李 '캄보디아어' 경고

      이재명 대통령은 30일 "한국인을 건들면 패가망신, 빈말 같습니까"라며 초국가 스캠 범죄에 대한 강경 대응을 재차 예고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엑스(X·옛 트위터)에 올린 글에서 '캄보디아 현지 중...

    2. 2

      [속보] 김정관, 러트닉과 회동 위해 美상무부 방문 "잘하고 오겠다"

      김정관 산업통상부 장관이 29일(현지시간) 미국의 관세 재인상 방침에 대응하고자 하워드 러트닉 미국 상무부 장관을 만났다.김 장관은 이날 오후 5시께 워싱턴DC 상무부 청사에 도착했다. 그는 취재진의 질문에 "잘해보...

    3. 3

      신임 사우디 대사에 강신철 전 한미연합사 부사령관

      사우디아라비아 대사에 강신철 전 한미연합군사령부 부사령관이 임명됐다. 주동티모르대사는 장하연 전 주과테말라 대사가, 베트남 호찌민 총영사는 정정태 법무법인 지평 변호사가 맡게 됐다. 사우디 대사에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