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北매체 "리용호, 스웨덴 방문…상호 관심사 의견교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北매체 "리용호, 스웨덴 방문…상호 관심사 의견교환"
    북한 관영 매체들은 리용호 외무상이 스웨덴을 방문한다고 16일 밝혔다.

    조선중앙통신은 이날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외무상 리용호 동지와 일행이 스웨덴을 방문하기 위하여 15일 평양을 출발하였다"며 "방문 기간 리용호 동지는 마르고트 엘리자베스 발스트롬 스웨덴 외무상을 만나 쌍무관계와 호상 관심사로 되는 문제들에 대한 의견교환을 진행하게 된다"고 보도했다.

    북한 관영 라디오 매체인 조선중앙방송도 이같이 전하면서 "평양국제비행장에서 외무성 부상 최희철 동지와 마르티나 아버그 소모기 주조(주북) 스웨덴 임시대리 대사가 전송했다"고 밝혔다.

    앞서 스웨덴 외교부는 리 외무상이 15∼16일 이틀간 스웨덴을 방문해 발스트롬 외교장관과 회담한다고 공식 발표했다.

    그러면서 이번 회담은 북한에서 미국과 캐나다, 호주 국민의 보호권한을 가진 스웨덴의 영사 책임 문제에 집중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스웨덴은 평양에 대사관을 두고 있으며 대사관이 없는 미국과 캐나다, 호주의 영사 업무를 대행하고 있다.

    또 회담에서는 유엔 안전보장이사회의 우선 의제인 한반도 안보 상황에 대해서도 논의될 것이라고 스웨덴 외교부는 밝혔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속보] 軍, 코브라 헬기 추락해 숨진 준위 2명 '순직' 인정

      軍, 코브라 헬기 추락해 숨진 준위 2명 '순직' 인정오세성 한경닷컴 기자 sesung@hankyung.com

    2. 2

      與의총 "혁신당 합당, 갈등으로 귀결…현 상황선 어려워"

      더불어민주당과 조국혁신당의 범여권 통합 추진 논의에 제동이 걸렸다.박수현 수석대변인은 10일 브리핑을 통해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의원총회에서는 정청래 대표가 혁신당에 제안한 '6·...

    3. 3

      [속보] 與의총 "혁신당 합당추진 어려워" 공감대…최고위 결론

      [속보] 與의총 "혁신당 합당추진 어려워" 공감대…최고위 결론김소연 한경닷컴 기자 sue123@hankyung.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