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50여성 好好好
패션그룹형지가 1996년 싱가폴 본사로부터 여성복 제조 라이선스를 획득해 론칭한 크로커다일레이디는 30대 이상의 여성을 위한 가성비 좋은 캐주얼 의류를 선보이며 ‘어덜트 캐주얼’이라는 새로운 카테고리를 선보였다. 실용적인 라이프스타일의 여성 캐주얼로 패션업계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킨 크로커다일레이디는 2007년 여성복 단일브랜드로 최고 매출을 기록, 지금까지도 최대 매출은 물론 최다 유통망 확보를 기록하며 독보적인 행진을 지속해나가고 있다.
크로커다일레이디의 상품 라인은 비즈니스캐주얼인 ‘비즈라인’과 가볍고 활동적인 애슬레저룩을 표방하는 ‘스포츠라인’으로 구성됐다. 라인별로 차별화된 소재와 디자인, 색감 등을 통해 매 시즌 감각적인 스타일을 제안하며, 3050 국내 여성들의 체형과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해 편안한 착용감과 디자인을 제공하고 있다. 또, 유수의 소재 전문기업 및 기관과의 제휴를 통해 신소재 및 친환경 소재 개발, 사용 등 연구개발(R&D)을 보다 강화해 제품력과 브랜드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싱가포르 본사 브랜드 론칭 70주년이었던 지난해 크로커다일레이디는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BI)를 발표하며 젊고 활력있는 브랜드로의 변화를 예고했다. 새로운 BI 발표와 함께 지속적인 매장 디스플레이 리뉴얼 등을 통해 여성복 시장 개척 브랜드로서의 정체성을 견고히 하는 동시에 젊고 세련된 이미지를 구축해 3040세대 소비자를 공략하고 글로벌 이미지를 강화하겠다는 것.
인상주의 예술가 앙리루소로부터 영감을 받아 ‘어반 정글(Urban Jungle)’ 컨셉으로 제작된 신규 BI는 기존 로고의 악어 모양에 진한 그린 컬러를 적용해 모던하고도 세련된 이미지를 살렸으며, 빨간색의 포인트로 젊고 역동적인 이미지를 더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