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티은행, 성향별 포트폴리오 추천하고 자산현황 알림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씨티은행, 성향별 포트폴리오 추천하고 자산현황 알림](https://img.hankyung.com/photo/201804/AA.16345920.1.jpg)
한국씨티은행은 투자상품을 보유한 씨티 프라이어리티(Citi Priority: 자산 5000만~2억원 예치)와 씨티골드(CitiGold: 자산 2억~10억원 예치) 고객들에게 전담 직원과의 포트폴리오 리뷰 세션을 정기적으로 제공한다. 보유자산 규모가 큰 CPC(Citi Private Client: 자산 10억원 이상 예치) 고객의 경우 전담 직원과 포트폴리오 전문가가 함께하는 포트폴리오 리뷰 서비스를 지원한다.
영업점을 방문하거나 전담 직원을 만나지 않고도, 언제 어디서나 씨티모바일 앱(응용프로그램)에 있는 ‘자산관리 보고서’ 메뉴를 활용할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최신 모델 포트폴리오와 자신의 자산 현황을 비교해 볼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다. 현재 씨티골드 이상 등급의 고객에게 앱을 통해 제공되는 자산관리 보고서 메뉴는 올 상반기 중 씨티 프라이어리티 고객에게도 확대 적용될 예정이다.
자산 규모가 크지 않아 여러 자산군에 분산 투자하는 것이 어려운 투자자들을 위해서는 멀티에셋 클래스 펀드(MAC 펀드)를 제공하고 있다. 최근 각광받고 있는 MAC 펀드는 전 세계 주식과 채권을 비롯해 다양한 자산에 분산 투자하는 펀드다. 특정 시장의 성과에 구애받지 않아 일반 주식형 펀드보다 상대적으로 낮은 변동성을 유지할 수 있다. 고객은 하나의 펀드에 가입하는 것만으로 적절한 포트폴리오를 유지하는 것은 물론 시장 변화로부터 자신의 포트폴리오를 방어하는 것이 가능해지는 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