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래성장산업의 핵심 경쟁력 강화와 R&D전문연구·생산진들을 위한 기기전시회
- 지난 회 대비 18% 규모커진 250개사 650여 부스 선보여
- 다양한 산업계의 R&D 전문가들로부터 개발이슈와 방안 제시
KOREA LAB 2018 첨단연구개발, 융합기술장비분야 대표적 전문기업을 한곳에서 만난다
국내 과학장비시장은 제약, 바이오테크놀로지, 환경과 식품산업분야의 수요증가와 성장세 속에 대규모 첨단연구개발, 융합기술장비전시회인 국제연구·실험 및 첨단분석장비전(KOREA LAB 2018)이 오는 4월 17일(화)부터 20일(금)까지 4일간 경기 고양 킨텍스에서 개최된다.

국내 대표적 전시주최사인 경연전람(대표 김영수)과 사이언스21(대표 이찬영)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KOREA LAB 전시회는 2007년 1회 개최를 시작으로 올해 12회를 맞이하는 가운데, 미래성장산업의 핵심 경쟁력 강화와 R&D전문연구, 생산진을 위한 국내 최대 규모의 기기전시회다.

KOREA LAB 2018은 BT(바이오, 제약, 식품) / CT(화학, 바이오화학) / NT(나노, 신소재) 분야의 실험 및 연구분석 신기술과 관련 시장의 새로운 트렌드를 한 자리에서 살펴볼 수 있는 제품들이 전시된다.

대한민국 과학장비 시장의 대표적 B2B 거래의 장으로 자리매김한 KOREA LAB 전시회는 매년 출품기업 수와 전시면적이 늘어나는 추세며 올해는 지난 회 대비 18% 성장한 250개사 650여 부스가 참가할 예정이다.

2018년 전시회의 주요 참가업체로는 제이오텍, 삼인싸이언스, 씨애치씨랩, 신영엘에스티(이상 10부스 규모), 동일시마즈 스펙크롬, 동일시마즈, 유일랩테크, 삼우에스앤티, 석림랩텍, 디케이에스에에치 코리아, 한국기계/이에이치엠, 싸이랩코리아, 대한과학, 카스(이상 8부스 규모), 지티사이언, 태진이엔지, 한국기계/휴코, 노바프로, 이카코리아, 현일랩테크, 유나, 한국애질런트테크놀로지스, 케이에스티, 휴먼코퍼레이션, 휴스텍, 엘케이랩코리아(이상 6부스), 켐익코퍼레이션, 와이엠씨, 케미스카이, 호리바코리아, 한국아이티에스, 포스코리아, 유니트 대성, 화인피씨알, 뷰키코리아, 이수산업, 삼흥에너지, 종로계측기, 현대마이크로, 대한랩테크, 이공교역, 종로계기산업, 올발란스, 오성아나리테크, 오하우스 코퍼레이션(이상 4부스) 등이며 이들 기업들은 KOREA LAB 2018의 전체면적 40%를 사용한다.

전시기간에는 식의약, 화장품, 바이오 관련 정책설명회가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열린다. 식품의약품안전처과 한국제약바이오협회,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에서 각각 주관하는 이번 정책세미나는 관련업계 QC/QA/생산책임자 등 약 2천 여명이 찾을 예정이다.

더불어, 출품사가 발표하는 신제품, 우수제품 발표세미나 섹션이 Special Show로 마련된다.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KOREA LAB 전시장 현장세미나실에서 약 30개 섹션이 준비되어 있으며, 장비사용자들을 위한 워크샵과 관련 기술세미나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또한, 전 세계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는 대한민국의 ‘2018 R&D 융합기술 현황'을 국내 대학교수를 초청하여 소개하는 2018 R&D 첨단융합기술․산업세미나(9개의 특별강좌)가 새롭게 추가된다.

이번 KOREA LAB 2018전시회는 동 기간 제약·바이오·화장품 분야의 전문산업전인 KOREA PHARM & BIO 2018과 CI KOREA 2018와 함께 동시 개최되어, 주요 수요업계 관계자의 방문이 이어질 예정이다. 또한, 킨텍스 1전시장에서는 동 기간 식품업계/제약업계/화장품업계/화학업계의 생산기술 전시회가 열린다.

전시회 주최 측인 경연전람 김길수 상무는 “올해는 KOREA LAB 전시회의 출품규모가 전회대비 18% 증가하며 더 많은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사용자들이 연구실험, 분석장비 분야의 전문가들을 직접 만나 품질 향상에 필요한 새로운 아이디어와 다양한 산업계의 R&D 개발이슈와 방안에 대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을 것”이라 밝혔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