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쌀쌀한 날씨 계속…오전 미세먼지 농도 '나쁨'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사진 = 게티이미지)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사진 = 게티이미지)
    9일 쌀쌀한 날씨가 이어지고, 미세먼지도 수도권을 중심으로 '나쁨' 수준을 보이겠다.

    기상청은 이날 일본 남쪽 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고 예보했다.

    아침 최저기온은 -3~10도, 낮 최고기온은 12~20도로 아침까지는 평년보다 낮은 기온분포를 보일 전망이다.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 낮아질 것으로 보인다.

    다만 이날 밤부터 따뜻한 공기가 남서풍을 통해 유입되며 화요일인 10일에는 평년 기온을 회복하겠다.

    전국 주요 도시의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3도 ▲춘천 -1도 ▲대전 5도 ▲대구 6도 ▲부산 9도 ▲전주 6도 ▲광주 6도 ▲제주 13도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15도 ▲춘천 15도 ▲대전 17도 ▲대구 18도 ▲부산 17도 ▲전주 18도 ▲광주 19도 ▲제주 18도다.

    바다의 물결은 전해상 앞바다에서 0.5~2m, 서해와 남해 먼바다에서 최고 4m, 동해 먼바다에서 최고 3.5m로 일겠다.

    국립환경과학원에 따르면 이날 미세먼지 농도는 전권역에서 '보통' 수준을 보일 전망이다. 하지만 국외 미세먼지 유입으로 수도권·강원영서·충청권·호남권·영남권은 오전에 '나쁨' 수준의 농도가 나타날 수 있다.

    기상청은 오전까지 남해안과 제주도, 강원산지에는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부는 곳이 있다며 시설물 관리에 유의하라고 당부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안성재 '불합격' 받더니…'안성제면'으로 도전장 낸 김도윤 셰프

      '흑백요리사2'에 히든 백수저로 출전했다가 탈락한 김도윤 셰프가 '안성제면'으로 소비자들 입맛 공략에 나섰다.27일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 따르면 서울 모 백화점 식당가에 등장한 김도윤 셰...

    2. 2

      기온 뚝 떨어지는 겨울철…가슴 아프다면 '이 증상' 의심 [건강!톡]

      연일 추운 날씨가 이어지면서 심혈관질환 위험도 덩달아 커지고 있다. 이런 날씨엔 혈관이 수축하고 혈압이 올라 심장에 부담이 커진다. 협심증 같은 심장 질환에 유의해야 한다.27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협심증은 심장에 피...

    3. 3

      평범한 일들이 우리를 위대하게 만든다 [고두현의 문화살롱]

      그가 중학교 교사로 발령받은 지 두 달 만이었다. 방과 후 학생들에게 기계체조 시범을 보이다 그만 사고를 당했다. 경추 손상으로 목 아래 전신이 마비되고 말았다. 일상이 한꺼번에 멈췄다. 이대로 끝인가. 스물넷, 삶...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