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르노삼성 "르노 클리오 5월 중순부터 출고"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르노삼성 "르노 클리오 5월 중순부터 출고"
    르노삼성자동차는 5월 중순부터 르노 클리오 출고를 시작한다고 25일 밝혔다.

    클리오는 르노삼성이 프랑스 르노자동차의 다이아몬드 모양의 로장쥬(Losange) 엠블럼을 달고 판매되는 첫 번째 승용차다. 지금까지 전세계 1400만대 이상 판매된 르노의 인기 소형차다.

    클리오는 지난해 서울모터쇼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소개된 이후 1년 만에 국내 판매를 개시한다. 르노삼성 관계자는 "지금 차를 주문하면 대기 기간은 한달 정도"라고 말했다.

    르노삼성은 수입산 클리오를 부산공장에서 생산하는 SM시리즈 등과 동일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라파엘 리나리 르노디자인아시아 총괄상무는 "클리오는 젊고 감각적인 디자인과 운전 재미, 높은 실용성 등을 두루 갖춘 모델"이라며 "르노 브랜드가 선사하는 정통 유러피언 감각으로 새로운 소형차 시장을 개척할 것"라고 전했다.

    김정훈 한경닷컴 기자 lenno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일 할 준비 완료"…'연속 공중제비' 현대차 로봇 '깜짝'

      현대자동차그룹 로봇 전문 계열사 보스턴다이내믹스가 동작 학습 단계를 넘어 실전 훈련에 들어간 휴머노이드 로봇 아틀라스 영상을 공개했다.보스턴다이내믹스는 7일(현지시간) 아틀라스가 옆돌기와 백 텀블링을 연속으로 시연하...

    2. 2

      하이트진로, 설 맞아 무료급식 쌀과 떡국떡 등 지원

      하이트진로가 설을 맞아 무료급식을 운영하는 사회복지기관의 ‘밥차’에 식재료를 지원했다고 9일 밝혔다.하이트진로는 서울·인천·광주·여수·김해&mi...

    3. 3

      "김포-제주 선택지 늘었다"…파라타항공, 하계 시즌 일 2회로 증편

      파라타항공이 하계 시즌 김포-제주 노선을 증편한다.파라타항공은 오는 3월29일부터 김포-제주 노선 운항을 기존 하루 1회에서 2회로 늘린다고 9일 밝혔다. 174석 규모의 에어버스 A320 기종이 투입된다.운항 시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