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건설은 오는 29일 충남 아산시 둔포면 아산테크노밸리 중앙공원에서 ‘이지더원(EG the 1)과 함께하는 2018 아산테크노밸리 가족 피크닉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가정의 달인 5월을 앞두고 아산테크노밸리 이지더원 입주민대표협의회와 라인건설이 공동으로 기획했다. 입주민을 비롯해 인근 아산, 천안, 평택 지역 주민들을 아루르는 지역 화합의 장을 만들겠다는 취지다. 아산테크노밸리 이지더원은 아산테크노밸리 내 유일한 대규모 브랜드 타운이다. 현재 1차에서 5차까지 5000가구가 입주해 있다. 향후 7차까지 입주하면 8000여 가구 규모가 된다.

이번 행사는 가족 소풍을 테마로 열린다. 가족 한마당 콘서트를 비롯해 문화 공연, 사생대회, 다양한 무료 체험 프로그램 등 온가족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즐길거리를 마련했다. 가족 한마당 콘서트는 ‘가족 사랑 노래자랑대회’와 ‘뮤직페스티벌’로 구성된다. 노래자랑대회는 지역 주민 중 가족 단위 참가자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본선에 10개 팀을 선정한다. 우수 팀을 선정해 총 300만원 상당의 상품을 준다. 대상 수상자에겐 200만원 상당의 가족여행 상품권을 준다 .최우수상 상품은 50만원 상당의 백화점 상품권이다. 뮤직페스티벌 공개방송에서는 홍진영, 소찬휘, 변진섭, 설하윤, 아이즈 등이 무대에 선다.

오전 프로그램으로는 유치부, 초등부를 대상으로 하는 ‘어린이 사생대회’가 열린다. ‘가족 소풍, 숨은 보물찾기’ 이벤트도 열린다. 권영찬 교육학 박사의 ‘자녀 교육 특강’, 어쿠스틱·댄스·마술쇼 등이 어우러진 버스킹 공연도 마련됐다. 미니 가족놀이 공원, 네일아트, 캘리그래피 가훈 써주기 등 다양한 체험 행사가 열린다. 이날 행사에 참여자 전원을 대상으로 행운권 추점 이벤트가 열린다.

라인건설 관계자는 “아산테크노밸리 유일의 대규모 브랜드 타운 아파트 이지더원의 입주민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이번 페스티벌을 준비했다”며 “입주민을 비롯해 인근 아산, 천안, 평택 지역 주민들이 가족과 함께 행복한 하루를 보낼 수 있는 축제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선한결 기자 alway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