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크릿다이렉트코리아, ‘아이언플라워’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도약
뷰티, 생활용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구매 패턴이 주목을 받고 있다. 가성비 좋은 제품에서 안전 & 프리미엄 제품으로 넘어가고 있는 것이다. 최근 우리의 생활에 직결된 제품들에 유해물질 등의 안전하지 않은 성분이 들어있다는 사실이 공개되면서 신뢰도 높고 안전한 브랜드를 찾는 성향이 보이고 있다. 특히 소비자들은 전 성분 공개된 제품을 선호하며 성분들을 꼼꼼히 체크하기 위해 스마트 폰으로 성분 분석 어플을 사용하거나 유기농, 순한 성분 등의 안심할 수 있는 제품을 찾는 추세다.



이러한 트렌드에 맞게 기업에서도 발 빠르게 대응하고 있다. 즉, 한 업계의 전문성 있는 기업들이 뷰티, 생활용품 등으로 브랜드를 확장하고 있는 것. 실제로 유명 생활용품 기업에서 화장품 브랜드로 확장하는 등 전문 브랜드가 관련 업계로 사업 스펙트럼을 넓혀가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이스라엘 사해를 바탕으로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인 글로벌 화장품 브랜드 시크릿다이렉트코리아가 프리미엄 생활용품 브랜드 ‘아이언플라워’를 론칭하며 라이프스타일 기업으로의 도약을 시작했다.



변치 않는 자연의 힘을 담아 견고하게 일상을 지키는 생활 속의 꽃이 되겠다는 마음을 담은 아이언플라워는 소비자들의 높아져가는 생활용품에 대한 불안감을 잠재울 수 있도록 제품 성분에 심혈을 기울였다.



아이언플라워 프리미엄 액체세제와 섬유유연제, 주방세제는 전성분을 공개한 세제류로 피부 자극 시험을 완료, 정부에서 고시한 26종의 알러지 유발 물질이 함유되어있지 않다. 린넨클린향의 '아이언플라워 프리미엄 액체세제'는 중성세제로 세탁력이 우수하고 옷감의 손상을 막아주며, 코튼플로럴향의 '아이언플라워 프리미엄 섬유유연제'는 생분해도가 우수한 원료를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아이언플라워 프리미엄 주방세제'는 슈가계 계면활성제로 과일과 채소에도 사용이 가능하며 피부 자극은 낮추고 세척력은 높여 개발했다.



또한 '아이언플라워 울트라 슬림 순면 커버 생리대(대/중/소)’는 피부에 닿는 모든 부분이 OCS 인증 받은 100% 유기농 순면커버로 되어 있으며, 포름알데히드와 형광증백제, 색소, 염소표백, 화학 향료 등이 없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또 안심 샘 방지 라인과 볼록 맞춤형 흡수층으로 여성의 라이프스타일을 배려했다.



이 외에도 프리미엄 원두를 로스팅 한 시그니처 커피 브랜드도 론칭했다. 브라질산 원두(100%)에 무지방 우유가 함유된 크리머를 더해 깊고 부드러운 맛을 자랑하는 '아이언플라워 오리지널 모카 믹스'와 설탕을 사용하지 않은 디카페인 커피인 '아이언플라워 라이트업 디카페'를 출시했다.



시크릿다이렉트코리아는 “많은 분들로부터 사랑을 받고 있는 뷰티 제품뿐 아니라, 일상에 꼭 필요한 제품들로 새롭게 찾아가고자 아이언플라워를 론칭하게 되었다”라며 “뷰티 기업으로써 피부에 바르는 것 뿐만이 아닌 몸에 닿는 생활용품까지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신경썼으며, 누구나 믿고 사용할 수 있는 프리미엄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어 “뉴 브랜드를 선보이면서 회사 내부적으로도 다양한 시도를 했다. 일례로 최근 여성의 경력단절이 사회적으로 문제가 되고 있는데, 특히 사회적으로 정규직 보장이 미비했던 CS팀 직원들의 정규직 전환을 추진하며 사회적 문제 해결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 이러한 시도를 통해 일자리 창출, 직원 복지 등 기업의 사회적 가치를 이뤄나가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올해로 창립 6주년인 시크릿다이렉트코리아는 글로벌 기업 시크릿의 한국지사로, 부의 공동체라는 기업이념아래 설립되었다. 지난해 연간 매출 1,540억 원 달성, 5년간 누적 매출 4,000억 원을 기록하며 아이언플라워 론칭을 통해 사업 카테고리를 확장했으며, 전문성있는 제품력으로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다지고 있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