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날 '핑크퐁 케이크' 어때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외식 및 프랜차이즈 업체들이 축하와 감사의 자리에 어울리는 기획제품을 잇따라 선보인다.

뚜레쥬르는 ‘5월, 모두가 행복해질 시간’을 주제로 다양한 케이크와 선물세트를 마련했다. ‘블루베리 레어 치즈 큐브’는 여러 개의 큐브 형태로 축하 자리에서 함께 나눠 먹기 편리하게 디자인됐다. ‘스트로베리 크림치즈 플라워’는 핑크빛의 꽃을 형상화해 어버이날, 부부의 날 등에 어울리도록 꾸몄다.

파리바게뜨는 30종의 기획 제품을 선보였다. 샤이닝플라워케이크 등 특별한 꽃장식을 얹거나 핑크퐁(사진) 상어가족 뽀로로 콩순이 등 어린이들에게 인기있는 캐릭터와 협업한 케이크 제품이 눈길을 끈다.

배스킨라빈스는 인기 캐릭터 미니언즈를 활용한 ‘미니미니 미니언즈’를 선보인다. 미니언즈가 좋아하는 바나나 맛을 부드러운 아이스크림으로 담아낸 제품이다.

신세계푸드가 운영하는 올반, 보노보노, 데블스도어 등도 가정의 달을 겨냥한 행사를 준비했다.

한식 뷔페 올반은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를 맺고 어린이날에 어린이를 동반한 고객에게 스테들러 색연필을 선착순 2000개 증정한다. 시푸드 레스토랑 보노보노는 5월7일부터 22일까지 만 65세 이상 고객에게 식사금액을 20% 할인해준다.

KGC인삼공사는 오는 21일까지 20여 종의 선물세트 및 ‘화애락’ ‘홍천웅’ 등 주요 제품을 할인 판매한다.

안효주 기자 jo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