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경찰, '신도 성폭행' 혐의 이재록 목사 구속영장 신청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3일 오전 영장심사…경찰 조사에서 혐의 전면 부인
    경찰, '신도 성폭행' 혐의 이재록 목사 구속영장 신청
    오랜 기간 여러 신도를 성폭행한 혐의를 받는 만민중앙성결교회 이재록 목사에 대해 경찰이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서울지방경찰청은 "이 목사에 대한 사전구속영장을 1일 신청했다"고 2일 밝혔다.

    이 목사에 대한 구속 전 피의자심문(영장실질심사)은 3일 오전 10시 30분 서울중앙지법에서 열린다.

    이 목사는 수년에 걸쳐 만민중앙교회 여신도 6명을 성폭행한 혐의(상습준강간)를 받고 있다.

    경찰은 그가 대형 교회 지도자로서의 지위·권력과 피해자들의 신앙심을 이용해 피해자들을 항거 불능 상태로 만들어 성범죄를 저지른 것으로 보고 있다.

    경찰은 지난달 26일 14시간, 28일 12시간에 걸쳐 이 목사를 두 차례 소환 조사했다.

    경찰 관계자는 "이 목사가 경찰 조사에서 혐의를 전면 부인해 구속영장을 신청했다"고 말했다.

    이 목사 측은 피해자들이 경찰에 접수한 고소장에 대한 정보공개를 경찰에 요구했으나, 경찰은 이 목사가 피해자를 회유할 가능성 등 피해자들의 안전을 고려해 공개를 거부했다.

    만민중앙성결교회는 서울 구로구에 있는 대형 교회다.

    신도 수가 13만명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음성 제조공장 화재, 진화율 90%지만…붕괴 우려 '난항'

      충북 음성군 맹동면의 생활용품 제조공장에서 발생한 대형 화재 현장에서 실종됐던 직원으로 추정되는 시신 1구가 발견됐다.31일 충북소방본부에 따르면 이날 0시39분쯤 불이 난 공장 2층 계단에서 실종자로 추정되는 시신...

    2. 2

      전국이 '바싹' 말랐다…사라진 눈·비, 강풍까지 '산불' 위험 최고

      눈과 비가 없는 건조한 날씨에 강풍까지 이어지면서 전국이 산불 위험권에 있다는 평가다.31일 국가산불위험예보시스템에 따르면 부산, 울산, 강원·경북 동해안, 경남·대구 일부 지역에 건조 경보...

    3. 3

      한국인은 '그 돈이면 일본' 했는데, 제주 찾은 외국인 10명 중 7명은…

      내국인들이 떠난 자리를 중국인들이 채우는 모습이다. 지난해 제주를 찾은 외국인 관광객 10명 중 7명이 중국인으로 조사됐다.31일 제주도관광협회에 따르면 지난해 제주를 찾은 관광객은 1386만1748명이었다. 이 중...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