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삼성전자, 인피니티 디스플레이 '갤럭시A6' 시리즈 공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18.5대 9 인피니티 디스플레이,
    돌비 애트모스로 엔터테인먼트 경험 제공
    삼성전자 갤럭시A6 플러스.
    삼성전자 갤럭시A6 플러스.
    삼성전자는 ‘갤럭시A6’·’갤럭시A6+’를 공개하고 5월 초부터 글로벌 시장에서 순차적으로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각각 5.6형, 6.0형의 갤럭시A6·갤럭시A6+는 18.5대 9 화면 비율의 인피니티 디스플레이 디자인으로 몰입감은 극대화하고 베젤은 최소화했으며, 한 손으로도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는 최적의 그립감을 제공한다.

    특히 이어폰이나 헤드폰을 사용하면 3차원 입체 음향 기술인 ‘돌비 애트모스’를 지원해 시원한 대화면과 함께 차원이 다른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한다.

    갤럭시A6·갤럭시A6+는 F1.9 렌즈에 각각 1600만·2400만 화소의 전면 카메라를 탑재하고 디스플레이 빛을 광원으로 사용하고 3단계로 밝기 조절이 가능한 셀피 플래시를 지원해 언제 어디서나 고화질의 셀피 촬영이 가능하다.

    갤럭시S6+는 후면에 듀얼 카메라를 탑재해 인물 사진 촬영의 재미를 극대화시켰다. 사용자는 직접 보면서 배경을 부드럽고 흐릿하게 처리하는 보케(Bokeh) 효과를 조정할 수 있으며 빛 망울의 모양도 하트, 별 등 다양한 형태로 변경 가능하다.

    갤럭시A6 시리즈는 갤럭시 프리미엄 스마트폰에서 제공하는 기능과 서비스를 지원해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얼굴 인식’으로 스마트폰 잠금을 해제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텍스트(번역 및 환율), 음식, 메이크업 등 모드를 선택한 후 피사체에 카메라를 갖다 대면 실시간으로 사용자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빅스비’, 동시에 자주 사용하는 2개의 애플리케이션을 한번에 실행할 수 있는 ‘앱 페어’, 데이터·이미지를 백업할 수 있는 ‘삼성 클라우드’를 제공한다.

    갤럭시A6 시리즈는 블루·블랙·라벤더·골드 등 총 4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출시되는 모델과 색상은 지역별로 상이하다.

    이진욱 한경닷컴 기자 showgun@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금융권 SaaS 이용 규제 완화, 자율보안과 결과책임의 시대로 [린의 행정과 법률]

      한경 로앤비즈의 'Law Street' 칼럼은 기업과 개인에게 실용적인 법률 지식을 제공합니다. 전문 변호사들이 조세, 상속, 노동, 공정거래, M&A, 금융 등 다양한 분야의 법률 이슈를 다루며, 주...

    2. 2

      카카오, 정신아 재선임 의결…다음달 주총서 최종 확정

      정신아 카카오 대표(사진)가 향후 2년간 카카오를 더 이끌 것으로 전망된다.카카오 이사회는 11일 정 대표의 재선임 안건을 의결했다. 업계에서는 정 대표가 거버넌스 재편을 성공적으로 진행한 만큼 주주총회를 무난하게 ...

    3. 3

      키다리스튜디오,지난해 글로벌 플랫폼 성장에 흑자전환

      키다리스튜디오가 2025년 한 해 동안 매출 성장과 수익성 개선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으며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키다리스튜디오는 2025년 연결 기준 매출액은 2,175억 원으로 전년 대비 약 6% 성장했다고 11...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