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삼성 초대형 TV 브라질서 '인기몰이'… 1분기 판매 3배 급증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축구스타 등장 동영상·스포츠 특화 앱 등 맞춤형 마케팅 강화

    삼성전자가 올들어 브라질에서 초대형 TV 판매를 대폭 늘리며 TV 시장 선두 자리를 굳건히 지킨 것으로 나타났다.

    삼성전자는 7일 "올 1분기에 브라질에서 65인치 이상 초대형 TV 판매가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3배 수준으로 늘었다"면서 "초대형 TV 시장 점유율(금액 기준)이 58%에 달했다"고 밝혔다.

    같은 기간 브라질의 전체 TV 시장에서 삼성전자의 점유율은 41%로, 역시 1위 자리를 유지했다.

    삼성전자는 최근 브라질 초대형 TV 시장이 빠른 속도로 성장함에 따라 축구를 좋아하는 현지인들의 정서를 반영해 현지 맞춤형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지난달 브라질 법인은 '가슴을 뛰게 하는 감성(Emotion for Strong Hearts)'이라는 제목의 홍보 동영상을 제작, 공개했다.

    지난 60, 70, 80년대 월드컵 우승의 주역인 지쿠, 히벨리누, 자이르지뉴 등 축구영웅들과 현 브라질 국가대표 감독 치치 등이 출연한 동영상은 이들의 후일담을 TV 스크린 크기를 나타내는 숫자 65·75·82와 연결해 들려준다.

    삼성전자는 또 브라질에서 판매되는 초고화질(UHD) TV에 축구 등 스포츠 경기 시청에 특화한 '스포(Spo) TV 애플리케이션'도 탑재했다.

    이 앱을 통해 스포츠 경기를 4K 초고화질 화면으로 실시간 시청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시청 중에 경기와 출전 선수의 정보, 팀 전적 등을 볼 수 있으며, '다시보기' 기능도 이용할 수 있다.
    삼성 초대형 TV 브라질서 '인기몰이'… 1분기 판매 3배 급증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일본 40년물 국채 수익률 4%…2007년 출시후 최고치

      일본 정부가 식품세 인하를 발표하자 채권 추가 발행에 대한 우려로  일본 국채와 엔화, 일본 증시 모두 하락했다. 20일(현지시간) 일본의 40년만기 국채 수익률은 4% 치솟으면서 40년물이 200...

    2. 2

      그린란드 관련 美·유럽 관세 갈등에 '美자산 팔자' 조짐

      트럼프 대통령이 그린란드 관련 유럽 국가들에 관세 위협을 가하면서 미국의 인플레이션 압력이 다시 높아질 것이라는 우려로 장기 미국채 등 ‘미국 자산 매도’현상이 다시 나타났다. 마틴루터...

    3. 3

      '샤넬백 몇개나 샀는데'…커피·생수 1잔에 VIP들 '발끈'한 이유

      백화점 업계에서 최상위 고객인 'VIP' 모시기 경쟁이 치열해진 가운데 대표적인 VIP 서비스인 '라운지 서비스'를 놓고 이용자들의 불만이 나오고 있다. 이용 시간이 제한되고 서비스 음료...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