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품 논란에 끊임없이 시달리던 바이오주가 흔들리는 모습이다. 삼성바이오로직스의 분식회계 논란이 해당 업종에 악재로 작용하며 거품론에 힘이 실리고 있는 상태다. 다만 증시 전문가들은 국내 주요 바이오시밀러 업체들이 글로벌 시장 진출을 앞둔 상황이라 성장성은 여전하다는 의견을 내놓고 있다.

실제로 의약품 수출 규모는 성장성을 보이고 있다. 올 1분기 수출 규모는 전년 동기보다 41% 이상 급등한 7억 8천만 달러로 집계되었다. 단기 이슈로 인해 조정을 받았지만 중장기 성장성은 여전히 유효한 만큼, 이번 조정을 저가매수 기회로 활용하는 것도 좋은 전략이 될 수 있다.
흔들리는 바이오株...지금이 저가매수 기회라는데?
한편, 스탁론에 대한 관심이 날로 높아지고 있다. 모처럼 잡은 투자기회를 놓치지 않으려는 투자자들이 주식매입을 위해 더 많은 자금을 활용할 수 있는 스탁론으로 눈길을 돌리고 있기 때문이다.

여기에 미수/신용 이용 중 주가급락으로 반대매매 위기를 맞이하더라도 추가 담보나 종목 매도 없이 간단히 갈아탄 후 반등 시점을 기다릴 수 있다는 것도 스탁론의 장점 중 하나다.

◆ 한경닷컴하이스탁론, 연 3%대 업계 최저금리로 주식자금 고민 해결

<한경닷컴하이스탁론>에서 고객들이 부담 없이 스탁론을 경험할 수 있도록 연 3%대 업계 최저금리 상품을 출시했다. 주식매입은 물론 증권사 미수/신용 대환 모두 가능하며 신용등급 차등 없이 자기 자본 포함 최대 4배까지 활용할 수 있다.

필요할 경우 마이너스통장식으로도 활용할 수 있어 합리적이며, 수익이 나면 스탁론을 상환하지 않고 현금을 인출할 수 있다는 점 역시 매력적인 부분이다.

<한경닷컴하이스탁론>의 새로운 상품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은 투자자는 고객상담센터(1599-0313)로 연락하면 대출 여부와 상관없이 24시간 언제든 전문상담원과 편리한 상담이 가능하다.

◆ 현 시각 관심종목 Top 10 : 삼익악기, 계룡건설, 도화엔지니어링, 제룡산업, 제이씨현시스템, 전파기지국, 한국팩키지, 연우, 펄어비스, JYP 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