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커뮤니케이션즈, 성균관대서 ‘직무 및 기업 설명회’ 개최
디지털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기업 ㈜포스트커뮤니케이션즈(대표 최광성, 이하 ‘포스트컴’)는 지난 15일 홍보·마케팅 직무 및 기업설명회를 성균관대학교에서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성균관대학교 경영관33 B101 강의실에서 2시간 동안 ▲홍보·마케팅 직무 설명 ▲포스트컴 기업소개 ▲선후배간의 질의응답 순서로 진행됐다. 이번 설명회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산업에 관심이 있는 대학생, 졸업생, 취업 준비생을 대상으로 관련 직무에 대해 이해를 높이고, 더불어 우수한 인재를 확보하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됐다.

우선 1부 직무 설명회에서는 DIP팀(Digital Insight&Planning Team) 배수현 과장이 “AE 직군 및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시장의 이해"를 주제로 회사에서 맡고 있는 업무와 산업 트렌드에 대해 발표했다. 본인이 직접 진행한 캠페인 활동들을 바탕으로 구체적인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업무에 대한 학생들의 이해를 도왔다.

이어 2부 기업 설명회에서 대외홍보팀의 김성현 부장이 연혁, 주요 서비스 및 클라이언트, 캠페인 성공사례 등을 설명하며 포스트컴에 대해 소개했다. 특히 포스트컴의 핵심 기업가치인 ‘개방형 협업 구조(Open Co-work System)’를 설명하면서, 이는 ▲원활한 조직운영 ▲성과 창출 ▲전문성 강화 등 포스트컴만의 경쟁력임을 강조했다.

한편 질의응답 시간에는 포스트컴에서 재직 중인 성균관대학교 졸업생들이 직접 후배들을 위한 격려와 진솔한 조언을 아끼지 않아 큰 호응을 얻었다.

설명회에 참석한 경영학과 정예지 학생은 "평소 마케팅 직무에 관심이 있었는데 수강하는 과목에서 관련 직무에 대한 정보를 얻기에 어려움이 있었다"며 "이번 설명회를 통해 구체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어 도움이 됐고 기회가 된다면 취업까지 도전해보고 싶다"고 말했다.

이번 설명회를 준비한 대외홍보팀 김성현 부장은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시장에 대해 관심이 있는 학생들에게 이번 설명회가 유익한 시간이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홍보·마케팅 직무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을 높이고 우수한 인재 확보를 위해 이와 같은 행사를 더욱 확대할 계획”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포스트커뮤니케이션즈는 2015년 3월 27일에 설립되어 국내외 굴지의 기업 및 브랜드에 대한 통합 커뮤니케이션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