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권성동, 강원랜드 수사단 또 비난… "새빨간 거짓말로 해명"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강원랜드 취업 청탁 의혹을 받는 자유한국당 권성동 의원이 18일 강원랜드 수사단의 수사 내용을 또 비판하고 나섰다.

    전날에는 강원랜드 리조트 A본부장에 대한 구속영장이 기각된 데 대해 "검찰이 피의자에게 불리한 증거만 제출했다"고 밝힌 데 이어 이날는 "증거조작 행위"라고 비난의 강도를 높였다.

    권 의원은 보도자료를 통해 "검찰이 A본부장에 대한 영장실질심사 과정에서 피의자에게 유리하고 검찰에 불리한 자료는 제출하지 않았다"며 "검찰에서 자료를 임의로 제출하지 않은 것은 객관 의무를 위반한 것이며, 재판부로 하여금 공정한 재판을 할 수 없게 만든 것"이라고 밝혔다.

    권 의원은 "A본부장은 수사 과정에서 불법부당하게 당한 사실 등을 진정서로 정리해 양부남 수사단장에게 제출하며 해명을 요구했고, 해명이 없자 최근 대검 감찰부에 진정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피의자에게 불리한 증거를 제출하지 않는 행위는 검찰의 증거조작 행위로, 형사처벌 대상"이라며 "과거 서울시 간첩 사건에서 증거를 조작해 큰 파문을 일으켰던 사건에 버금간다고 할 것"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수사단은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릴 수가 있다는 듯이 새빨간 거짓말로 해명하고 있다"며 "수사단이 도덕성과 책임성을 기본으로 하는 검사 집단인지 우려스럽다"고 덧붙였다.

    권 의원은 지난 17일 보도자료에선 "수사단이 짜맞추기식 무리한 수사를 했고, 강원랜드 리조트 본부장에 대해 구속영장을 청구하면서 피의자에게 불리한 증거만 제출했다가 판사에게 발각돼 청구가 기각됐다"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수사단은 "법원이 (A본부장의) 영장 청구를 기각한 취지는 법리 판단을 잘못했다는 것이 아니었다"며 "피의자에게 유리한 증거를 제출하지 않았다는 권 의원의 주장도 사실과 다르다"고 반박했다.
    권성동, 강원랜드 수사단 또 비난… "새빨간 거짓말로 해명"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얼굴 없는 천사'의 스무번째 인사…2년 전부터 수시로 기부

      전북 전주시에서 익명의 남성이 저소득가정 아동과 청소년을 도와달라며 20차례에 걸쳐 수십만원씩 기부해온 사실이 전해졌다.9일 전주시에 따르면 지난 5일 오전 10시께 우아2동주민센터를 찾아온 한 중년 남성이 봉투를 ...

    2. 2

      "이게 뭔지 맞춰보실 분?"…SNS에 변사 현장 사진 올린 경찰관

      변사 사건 처리를 위해 출동한 경찰관이 현장 사진을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렸다가 감찰받고 있다.경기남부경찰청은 경기 광명경찰서 관할 지구대 소속 A 경위에 대해 직위해제를 검토하는 등 감찰에 착수했다고...

    3. 3

      같은 반 여학생 얼굴 연필로 찌른 남학생…가정법원 송치

      인천의 한 중학교에서 남학생이 여학생을 연필로 찔러 부상을 입힌 혐의로 가정법원에 넘겨진 사실이 알려졌다. 인천 연수경찰서는 특수상해 혐의로 중학생 A군을 불구속 입건해 가정법원 소년부로 송치했다고 9일 밝...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