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게 낮춰도 품질은 '굿', KCC의 경량 석도보드 '라이트윈'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호텔, 병원 등 차음 구획 필요한 건축물의 필수 자재
기존 대비 무게 10% 줄여도 처짐 방지 성능 등 우수
기존 대비 무게 10% 줄여도 처짐 방지 성능 등 우수
![무게 낮춰도 품질은 '굿', KCC의 경량 석도보드 '라이트윈'](https://img.hankyung.com/photo/cts/201805/66b25e6c80bc12de823a4e48d5468bbb.jpg)
최근 출시된 라이트윈은 기존 석고보드보다 무게가 10% 줄어 운반 및 취급 시간을 단축하는 게 특징이다. 더 많은 석고보드를 한번에 운송할 수 있어 운송비 절감효과도 거둘 수 있다.
일반 석고보드보다 처짐 방지 성능(Sag-Defying Strength)과 중량 대비 강도가 향상된 것도 장점이다. KCC 관계자는 “라이트윈을 천장에 사용할 경우 경량철골천장틀에 들어가는 M-바 사이의 간격을 300㎜에서 450㎜로 넓히더라도 처짐 정도가 기존 수준을 충분히 만족시킨다”고 설명했다.
라이트윈은 또 대표적인 준불연 마감재다. (준)불연 건축자재는 예기치 않은 화재 발생에 인명과 재산을 보호할 수 있어 최근 건설업계에서 수요가 계속 증가하는 추세다.
KCC측은 “경량 석고보드 ‘라이트윈’은 품질을 유지하면서도 시공 시간을 줄여 보다 완벽하게 벽체와 천장을 마감할 수 있다”며 “고급형 천장재 마이톤과 마이텍스, 석고텍스, 석고보드까지 KCC는 국내 업체로는 유일하게 불연 천장재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