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최종식 쌍용차 사장 "현장 오피니언 리더 역할 중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현장 관리자 대상 CEO 간담회
    현장의 애로사항 청취
    올 경영 현황 공유
    평택공장 생산본부 제2교육장에서 열린 최종식 사장이 CEO 간담회를 여는 모습. (사진=쌍용차)
    평택공장 생산본부 제2교육장에서 열린 최종식 사장이 CEO 간담회를 여는 모습. (사진=쌍용차)
    최종식 쌍용자동차 사장이 주간 2교대 시행 이후 현장 관리자들을 만나 생산성 향상 및 현장 안정화를 당부했다.

    24일 쌍용차에 따르면 최 사장은 지난 23일 평택공장 생산본부 제2교육장에서 열린 현장 오피니언 리더 대상의 최고경영자(CEO) 간담회에서 이같이 밝혔다.

    최 사장은 "자동차산업 패러다임 변화 및 성장세 둔화 등 경영환경이 급변하고 있는 만큼, 현장 오피니언 리더들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지속적인 소통과 적극적인 개선 활동을 통해 산업 평균 대비 높은 수준의 품질경쟁력을 확보하고 경영목표를 달성하자"고 말했다.

    이번 간담회는 최종식 사장, 이상원 인력·관리본부장(상무) 등 임원진과 생산본부 산하 오피니언 리더 260여 명이 참석했다. 경영진은 지난 4월부터 시행된 주간 연속 2교대의 달라진 근무시스템과 근무환경에 대한 현장 직원들의 의견을 공유하고 생산성 향상 및 품질 확보 노력을 격려했다.

    쌍용차는 2016년 5월부터 현장감독자 대상 CEO 간담회 외에도 매월 사무·연구직 직급별 CEO 간담회, 리더스 라운드 테이블, CEO 한마음 라운드 워크 등 회사와 임직원 간의 경영 현황을 공유하고 상호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하고 있다.

    김정훈 한경닷컴 기자 lenno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보스턴다이나믹스 아틀라스, 연속 공중제비·빙판길…본격 실전 투입 훈련 돌입

      현대자동차그룹 로봇 전문 계열사 보스턴다이내믹스가 동작 학습 단계를 넘어 실전 훈련에 들어간 휴머노이드 로봇 아틀라스 영상을 공개했다.보스턴다이내믹스는 7일(현지시간) 아틀라스가 옆돌기와 백 텀블링을 연속으로 시연하...

    2. 2

      하이트진로, 설 맞아 무료급식 쌀과 떡국떡 등 지원

      하이트진로가 설을 맞아 무료급식을 운영하는 사회복지기관의 ‘밥차’에 식재료를 지원했다고 9일 밝혔다.하이트진로는 서울·인천·광주·여수·김해&mi...

    3. 3

      "김포-제주 선택지 늘었다"…파라타항공, 하계 시즌 일 2회로 증편

      파라타항공이 하계 시즌 김포-제주 노선을 증편한다.파라타항공은 오는 3월29일부터 김포-제주 노선 운항을 기존 하루 1회에서 2회로 늘린다고 9일 밝혔다. 174석 규모의 에어버스 A320 기종이 투입된다.운항 시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