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아이큐어, 증권신고서 제출…7월 초 코스닥 상장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패치제 연구개발 전문 제약회사 아이큐어가 오는 7월 코스닥시장에 상장된다. 아이큐어는 지난 25일 한국거래소와 금융감독원에 증권신고서를 제출하고 본격적인 공모절차에 들어갔다고 28일 밝혔다.

    아이큐어는 의료용 패치제 및 플라스타, 카타플라스마 제형의 제품을 개발해 국내 30여개 업체에 판매하고 있다. 피부를 통해 약물을 인체에 전달하는 경피약물전달시스템(TDDS, Transdermal Drug Delivery System) 전문기업이다.

    아이큐어의 공모희망가는 4만4000원~5만5000원으로 총 공모금액은 밴드 하단 기준 528억원~660억원이다. 오는 6월19일~20일 수요예측을 거쳐 공모가를 확정한 후 6월25일~26일 청약을 받는다. 코스닥 상장 예정은 7월초이며 대표 주관사는 키움증권이다.

    회사에 따르면 아이큐어는 세계 최고 수준의 TDDS기술로 독자적인 연구개발(R&D)능력을 확보하고 있다. 회사는 세계 최초로 도네페질 치매 패치제 개발에 성공했으며 전세계에서 유일하게 한국, 호주, 대만, 말레이시아 등 다국가 임상 3상을 진행 중이다.

    아이큐어는 오는 2019년 상반기에 도네페질 치매 패치제의 미국 임상 1상에 들어갈 예정이다. 현재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임상 1상 통과 후 판매허가 신청이 가능하다는 답변을 받은 상태다. 두 임상이 모두 끝나는 시점인 2020년에는 국내뿐 아니라 미국 내 판매가 가능하다.

    아이큐어는 TDDS 기술 기반의 더마 화장품을 개발하여 코스메슈티컬 브랜드(meditime™)도 런칭했다. 독자적인 브랜드로 홈쇼핑에 진출해 지난해 화장품에서만 231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김소현 한경닷컴 기자 ksh@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현대차 시총 100조 '터치'…"단기 급등했지만 여전히 저평가 상태"

      현대자동차 시가총액이 처음으로 장중 100조원을 넘어섰다. 계열사인 보스턴다이내믹스를 통해 휴머노이드 로봇 기술력을 증명하며 ‘피지컬 인공지능(AI)’ 산업 선두 주자로 떠오른 영향이다. 단기 ...

    2. 2

      짐 젤터 "美인플레 끝났다는 생각은 오산…AI기업 고평가된 측면 있다"

      블랙스톤, KKR과 함께 세계 3대 대체투자 운용사로 꼽히는 아폴로글로벌매니지먼트의 짐 젤터 사장은 미국의 인플레이션이 완전히 끝났다는 생각은 오산이라고 지적했다. 인공지능(AI) 관련주에 대해선 밸류에이션(실적 대...

    3. 3

      '비행기 제조 로봇' 기대에…中 유비테크 주가 날았다

      중국 로봇 전문기업 유비테크가 고객 저변 확대에 힘입어 상승 탄력을 받고 있다. 항공기 제조사 에어버스에 로봇을 공급한다는 소식이 투자 심리를 자극했다.20일 홍콩증권거래소에 따르면 유비테크는 전날 8.63% 급등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