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김문수 후보 "방탄소년단 빌보드 200 차트 1위 자랑스러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김문수 자유한국당 서울시장 후보가 29일 그룹 방탄소년단의 빌보드 차트 1위에 대해 "진심으로 축하한다"고 밝혔다.

    김 후보는 이날 오후 정택진 대변인을 통한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우리나라의 자랑스러운 '방탄소년단'이 미국의 빌보드 앨범 200차트 1위에 올랐다. 한국인으로는 사상 최초이고 비영어권에서는 12년만이다"라면서 이같이 말했다.

    김 후보는 "방탄소년단의 멤버인 진, 슈가, 지민, 뷔, 정국, 제이홉, RM 그동안 너무 고생 많았다. 그대들이 있어 정말 자랑스럽다"면서 "이번 쾌거는 한류가 중국, 일본, 동남아시아를 넘어 음악의 본고장인 미국에서 절대적으로 인정받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설명했다.

    김 후보는 이어 "방탄소년단의 정상 등극은 한국이 더이상 우물 안 개구리가 아니며, 반도체나 자동차 같은 하드웨어만 잘 만드는 게 아니라 세계인의 마음을 사로잡는 소프트웨어까지 갖췄음을 보여줬다"면서 "이번 쾌거를 축하하며 방탄소년단의 팬클럽 '아미'는 물론이고 모든 국민들과 함께 이 기쁨을 나누고 싶다"고 덧붙였다.

    앞서 미국 빌보드는 27일(현지시간) 칼럼을 통해 방탄소년단이 새 앨범 LOVE YOURSELF 轉 'Tear'로 한국 가수 최초 ‘빌보드 200’ 차트에서 1위를 했다고 보도했다.

    이에 문재인 대통령 또한 28일 트위터를 통해 "노래를 사랑하는 일곱 소년과 소년들의 날개 '아미'에게 축하의 인사를 전한다"라며 방탄소년단의 'LOVE YOURSELF 轉 Tear' 앨범이 미국 '빌보드 200' 1위에 오른 것을 축하했다.



    이미나 한경닷컴 기자 helper@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李지지율 3%p 오른 61%…한동훈 제명 여론은 '삼등분' [갤럽]

      이재명 대통령의 지지율이 3%포인트 오른 61%를 기록했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23일 나왔다.한국갤럽이 20~22일 전국 만 18세 이상 1000명에게 물은 결과, 이 대통령의 지지율은 전주 대비 3%포인트 오른 61...

    2. 2

      정청래, 제주 공식일정 직전 '팬클럽' 만나…지지세 결집 본격화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이번 주말 제주도에서 자신의 팬클럽인 '청솔포럼' 출범식에 참석해 특별강연을 한다. 지방선거를 앞두고 당원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겠다는 취지이지만, 대표 개인의 정치적 기반을 공...

    3. 3

      "욕먹어도 해야 할 일"…정청래 지원 나선 김어준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지난 22일 조국혁신당에 ‘합당’을 전격 제안하며 당 안팎이 술렁이는 가운데, 여권의 최대 스피커로 꼽히는 김어준 씨가 23일 “욕먹을지도 모르지만 당대표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