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J미디어, 성인 전용 반주기 ‘80시리즈’ 출시
노래방기기 1위 기업 ‘TJ미디어(티제이미디어, 대표이사 윤재환)’가 신제품 ‘80시리즈’를 출시했다.

TJ미디어는 지난 29일 여의도 63컨벤션센터 그랜드볼룸홀에서 열린 발표회를 통해 ‘성인들을 위한 진짜 즐거움’을 캐치프레이즈로 내걸고 신제품 ‘80시리즈’의 첫 선을 보였다.

이 날 열린 행사에는 업계 관계자 및 노래방 업주 1,300여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낸 가운데 TJ미디어 윤나라 부사장이 발표자로 나서 성인 전용 반주기 ‘80시리즈’를 소개했다.

행사를 통해 선보인 ‘80시리즈’는 ‘B80’, ‘P80’, ‘S80’의 총 3가지 모델로 전 모델에 뮤직, 마이크, 에코 볼륨과 7인치 HD LCD 디스플레이를 채용한 것이 특징이다. 고성능 앰프 회로를 적용해 마이크 이펙트 성능이 뛰어나기 때문에 노래를 부를 때 발생하는 주변 소음을 잡을 수 있으며, 목소리를 잘 흡입해 노래를 더욱 편하게 부를 수 있다.

여기에 ‘성인들을 위한 진짜 즐거움’이라는 콘셉트에 걸맞게 음악 기능을 강화한 점도 눈에 띈다. 새롭게 선보인 음악 기능은 지난 3년간 전국 성인 연령층 5.00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블라인드 테스트 결과, 응답자의 86.6%로부터 선택을 받은 것으로 나타나 선호도를 입증했다.

다양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기능도 추가됐다. 먼저 국내 최초로 구현된 ‘클럽 기능’을 이용하면 버튼 하나로 노래방을 클럽 분위기로 연출할 수 있다. 음악, 영상, 조명이 어우러져 마치 실제 클럽에 온 듯한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다.

도전 점수를 선택한 뒤 노래를 불러 목표 점수에 성공하면 선물을 받을 수 있는 ‘선물 도전 기능’도 탑재했다. 노래방 이용자는 노래를 하며 선물도 받는 1석 2조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으며, 노래방 업주는 타 노래방과 차별화되는 경쟁력으로 부수입을 창출할 수 있다.

노래방 화면 속 돌아가는 병으로 무작위로 벌칙이 결정되는 ‘복불복 게임기능’도 있다. 노래방 이용자는 이색적인 벌칙을 수행하면서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으며, 원하는 경우 새로운 벌칙으로 변경도 가능하다.

신제품 ‘80시리즈’에는 성인들이 주로 사용하는 기능만 선별한 리모컨도 추가됐다. 리모컨은 버튼과 글자크기를 대폭 키워 가독성을 높여 눈에 잘 들어오며, 그립감을 강화해 한 손으로도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노래에 맞는 맞춤형 화면에 유명 성우의 효과음으로 점수화면도 새롭게 보강했다. 특히 점수화면에는 TJ미디어 전속 모델 홍진영의 애교 넘치는 말투와 표정으로 구성된 화면이 추가돼 재미 요소를 더했다.

이와 함께 이날 행사에는 TJ미디어의 전속 모델인 가수 홍진영도 함께했다. 평소 ‘인간 비타민’, ‘갓데리’ 등으로 불리며 연령층을 불문하고 큰 사랑을 받고 있는 가수 홍진영은 출시 기념 축하공연을 통해 노래하는 즐거움을 널리 알리는 TJ미디어의 대표 얼굴로 최선을 다하겠다는 소감을 전했다.

티제이미디어 관계자는 “동전노래방의 신화를 일구어낸 것처럼 성인 노래방시장에서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는데 주력할 것”이라며, “성인 전용 반주기 80시리즈가 성인 노래방시장의 활성화의 중심에 설 수 있도록 노래방 업계 선두기업으로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TJ미디어의 신제품 성인 전용 반주기 ‘80시리즈’ 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TJ미디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