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日언론 "김영철, 뉴욕행 비행기서 질문에 묵묵부답"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김창선, 싱가포르행서 '김정은 신변안전' 적힌 자료 봐"

    중국 베이징에서 지난 30일 뉴욕행 항공편에 탑승했던 김영철 북한 노동당 대남담당 부위원장 겸 통일전선부장이 일본 언론 취재에 묵묵부답으로 일관한 것으로 알려졌다.

    TBS와 닛폰TV에 따르면 비행기에 탑승한 김 부위원장은 기자의 질문에 아무런 대답도 하지 않았다.

    김 부위원장은 기내에서 대부분 휴식을 취했으며 같은 항공편에 탑승한 최강일 외무성 북아메리카국 국장대행은 때대로 자료를 보는 모습이 목격됐다.

    김 부위원장은 내달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정상회담을 앞두고 이날 뉴욕에 도착, 삼엄한 경비와 보안 속에 방문 일정에 들어갔다.

    그는 북미정상회담 준비작업을 총괄하는 마이크 폼페이오 국무장관과 90분간 만찬회동을 가졌다.
    日언론 "김영철, 뉴욕행 비행기서 질문에 묵묵부답"
    한편, 앞서 TBS는 지난 28일 밤 북미정상회담 개최지인 싱가포르행 항공기에 탑승한 김창선 북한 국무위원회 부장이 기내에서 '싱가포르에 선발대를 파견하는 문제'라는 제목의 자료를 읽고 있었다고 보도하기도 했다.

    이 자료에는 '북미정상회담 성과를 보증하기 위해서는 김 위원장의 신병 안전을 첫째도 둘째도 보증하는 것'이라고 회담에서 중요시해야 하는 내용이 적혀 있었다고 이 방송은 전했다.
    日언론 "김영철, 뉴욕행 비행기서 질문에 묵묵부답"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美 소프트웨어주 급락 이유 있었네…헤지펀드, 공매도로 240억달러 수익[종목+]

      올해 들어 헤지펀드들이 소프트웨어주에 대한 공매도 베팅을 확대하면서 업종 전반의 급락을 주도하고 있다. 소프트웨어주에 대한 숏 포지션은 최근 더욱 공격적으로 늘어나는 추세다.CNBC는 4일(현지시간) S3파트너스 집...

    2. 2

      IOC, 동계올림픽 2월→1월 변경 검토 "기후 변화로 인해"

      기후 변화로 인해 적설량 확보가 점점 어려워지자 IOC가 동계 올림픽의 개최 시기를 현행 2월에서 1월로 앞당기는 방안을 논의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카를 슈토스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올림픽 프로그램...

    3. 3

      日 자민당 총선 후보 98%, 헌법 개정에 '찬성'

      오는 8일 치러지는 일본 중의원 선거에 출마한 후보자 절반 이상이 헌법 개정에 찬성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4일 요미우리신문이 공개한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중의원 선거 후보자의 55%가 개헌에 찬성해 반대(24%...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