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M, 중국 3개 도시 잇는 대규모 투어 오디션 개최


K-POP 최대 통합 오디션으로 각광받아온 ‘로엔 프렌즈 오디션’이 이번에는 중국으로 뻗어간다.

주최사인 카카오 M(舊 로엔엔터테인먼트)은 “오는 7월 중국 대도시인 베이징, 상하이, 충칭 등 3개 지역에서 각각 이틀씩 총 6일간 글로벌 K-POP 아티스트를 발굴하기 위한 ‘2018 로엔 프렌즈 글로벌 오디션 인 차이나(2018 LOEN FRIENDS GLOBAL AUDITION in CHINA)’를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오디션은 7월 14~15일 충칭 ‘더 웨스틴 충칭 리버레이션 스퀘어 호텔’에서 막을 올린다. 이어 17~18일에는 상하이 ‘주상하이한국문화원’으로 행선지를 옮기고, 다시 21~22일 베이징 ‘더 웨스틴 베이징 차오양 호텔’에서 양일간 개최되는 등 숨 가쁜 일정이 이어진다.

중국 대도시에서 열리는 이번 오디션의 지원 분야는 노래와 랩, 댄스, 연기, 모델 등 다양하다. 국적, 성별, 연령 등 자격 제한이 없는 만큼 각 분야에서 우수한 역량을 갖춘 예비 글로벌 스타 지망생들이라면 손쉽게 도전장을 낼 수 있다.

카카오 M의 통합 오디션 브랜드인 ‘로엔 프렌즈 오디션’은 국내 최대 음원사이트 멜론을 보유한 카카오 M이 주관하고, 국내 7개 유력 기획사인 페이브, 크래커, 스타쉽, 킹콩, 플랜에이 엔터테인먼트, E&T 스토리, 인디 전문 레이블 문화인 등이 참여하는 명실상부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통합 오디션이다.

한 번의 응모만으로 아이돌, 싱어송라이터, 연기, 모델 등으로의 성장 및 발탁 가능성을 동시에 점쳐볼 수 있는 점이 특히 장점이다. 오디션에는 각 기획사에서 캐스팅을 담당하고 있는 전문가 및 책임자들이 직접 나와 열띤 심사와 캐스팅을 진행한다.

한국에서만 매달 1,000여 명의 스타 지망생들이 문을 두드리는 ‘로엔 프렌즈 오디션’에는 아시아 각 국가뿐 아니라 유럽 북미 남미 등 다양한 지역의 해외 도전자들이 직접 한국을 찾아 도전하는 오디션으로도 유명하다.

이 같은 안팎의 열띤 호응에 힘입어 행사는 지난해부터 해외에서 직접 개최되는 ‘글로벌 오디션’으로도 확장되어, 가는 곳곳마다 폭발적인 반응을 얻어왔다.

특히 지난해 타이페이에서 열린 글로벌 오디션은 현지 10~20대들의 뜨거운 관심을 바탕으로 지원자가 2500여 명을 돌파한 것에 이어, 올해 일본 도쿄에서 개최된 글로벌 오디션은 스타 지망생 1500여 명이 지원하는 것은 물론 댄스 아카데미 등에서 단체 접수가 줄을 잇는 등 성공적인 글로벌 K-POP 오디션으로 자리매김했다.

오디션에 나선 심사위원들이 몸담고 있는 기획사의 스타들은 매우 화려하다. `페이브`의 경우 독보적 음색의 아티스트인 아이유, 지아 등 꾸준히 사랑받는 스타들이, `크래커`에는 걸그룹 멜로디데이를 비롯, 슈퍼 루키로 주목받는 더보이즈 등이 소속됐다. 또 `플랜에이`에는 걸그룹 에이핑크, 가수 허각, 빅보이그룹 빅톤이, `스타쉽`에는 보이그룹 몬스타엑스를 비롯해 걸그룹 우주소녀, 씨스타 출신의 소유와 다솜, 가수 케이윌, 유승우, 보이프렌드, 매드클라운 등 인기 스타 라인업이 구축되어 있다. 이 밖에 연기자 전문 기획사인 `킹콩엔터테인먼트`에는 아시아 프린스 이광수, 이동욱 이미연, 유연석, 김지원, 조윤희, 이광수, 김범, 박희순 등의 인기 연기자들이 포진되어 있으며, `문화인`에는 국내 인디 신에서는 보기 드문 활약 중인 우효와, 음원 강자 신현희와김루트 등 싱어송라이터 계열의 음악인들이 대거 소속되어있다. ‘E&T 스토리’는 뛰어난 연기력과 미모로 사랑받으며 한류스타로 입지를 굳힌 배우 김소현이 있다.

중국에선 처음 개최되는 이번 글로벌 오디션에 대해 카카오 M 관계자는 “올해 한국과 해외에서 열린 ‘로엔 프렌즈 오디션’에서 발탁돼 로엔 산하 레이블과 직접 계약을 체결하고 연습생으로 전환된 우수한 인재들이 많다”며 “문화적 열정이 특히 크고, 우수한 인재들이 무수히 있는 중국에서 오디션을 처음 개최할 수 있게 돼 더욱 설렌다”고 말했다. 또 “그동안 중국에서 글로벌 오디션을 열어달라는 현지 스타 지망생들의 요청이 지속적으로 있었던 만큼, 중국 내 글로벌 K-POP 아티스트를 꿈꾸는 재능 있는 우수한 인재들의 지원을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2018 로엔 프렌즈 글로벌 오디션 인 차이나’는 1일부터 사전 접수를 시작했다. 7월 8일까지 접수 가능하며, 로엔 프렌즈 공식 웨이보에서 온라인 접수 페이지의 확인이 가능하다. 오디션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웨이보와 카카오톡플러스친구,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내 로엔프렌즈오디션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