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법인 충정은 1993년 설립된 이후 주요 다국적 기업들의 자문을 연이어 맡아왔다. 충정 관계자는 “다수의 외국계 기업에 법률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풍부한 국제업무 경험을 축적했고 글로벌 서비스 역량도 보유하게 됐다”고 자평했다.

충정은 2014년 영국계 글로벌 로펌인 버드앤드버드(Bird&Bird)와 전략적 제휴(MOU)를 맺는 등 글로벌 네트워크 강화에도 주력했다. 이에 따라 한국은 물론 아시아와 유럽, 미국 전역에서 전문적인 비즈니스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충정은 원칙과 신뢰를 핵심으로 고객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충정 관계자는 “고객의 발전을 최우선으로 하면서 혁신적인 해법을 제시한 결과 고객과 두터운 믿음을 쌓을 수 있었다”며 “그 결과 충정에서는 20년 이상 된 장기 고객을 쉽게 찾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충정은 외형 성장보다 내실 다지기에 주력하는 로펌이다. 구성원 모두가 ‘고객만족’이라는 공동의 목표를 명확하게 인식하고, 고객과의 동반 성장을 지속적으로 실현하자는 게 충정의 기본 철학이다.

규모만을 내세워 법률 서비스 수요자를 현혹하지 않겠다는 얘기다. 다만 소통과 협력의 능력, 글로벌 마인드 등 충정의 기업문화에 어울리는 인재 확보에는 자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충정 관계자는 “법률시장은 전문화, 세분화의 길을 빠르게 걷고 있다”며 “충정이 25년간 쌓아온 노하우와 전문성을 바탕으로 이런 추세에 대응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충정은 전통적으로 강점이 있는 분야부터 신산업 분야까지 기본에 충실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시장을 선점해간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