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통일부 "남북연락사무소 개설 개보수 공사 준비 완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19일부터 나흘간 준비인력 방북해 점검…"빠른 시일 내 개보수 착수"

    개성공단에 남북공동연락사무소를 개설하기 위한 개보수 공사의 준비작업이 마무리됐다.

    통일부는 22일 "19일부터 4일간의 남북 공동연락사무소 개설 개보수 공사 착수를 위한 사전 준비 작업이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통일부는 지난 나흘간 매일 11명에서 18명에 이르는 인원이 출퇴근 방식으로 방북해 개성공단 내 종합지원센터, 교류협력협의사무소 및 직원 숙소에 대한 전기·설비·건축 등 부문별 공사 준비 작업을 진행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우리측은 판문점 채널을 통해 공사 일정 등에 대한 북측과의 최종 조율을 거쳐 빠른 시일 내에 남북 공동연락사무소 개설을 위한 개보수 공사에 착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정부는 개보수 공사를 거쳐 8월 중순까지 남북공동연락사무소 개소를 목표로 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남북공동연락사무소 개소는 판문점 선언 합의사항이다.

    당초 개성지역에 설치하기로 했다가 지난 1일 고위급회담에서 개성공단 내에 개설하기로 합의됐다.
    통일부 "남북연락사무소 개설 개보수 공사 준비 완료"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李대통령, 설 맞아 '집밥 세트' 선물…"따뜻한 밥상 나누길"

      이재명 대통령이 올해 설 명절을 맞아 호국영웅과 사회적 배려 계층 등 각계각층에 선물을 발송했다고 청와대가 4일 밝혔다.선물은 특별제작한 그릇·수저 세트와 '5극 3특' 지역의 특산품으로 ...

    2. 2

      李 대통령, 설 선물세트에 '5극 3특' 지방 발전 의지 담아

      이재명 대통령이 설 명절을 맞아 국민 통합, 일상 회복을 기원하는 뜻을 담은 설 선물을 사회 각계각층에 전달했다고 청와대가 4일 밝혔다.청와대는 “국정 2년 차를 맞아 국민통합과 지역 균형 성장,...

    3. 3

      장동혁, 영수 회담 요청 "항소포기·통일교·공천뇌물 3대 특검" [종합]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가 더불어민주당이 주도한 2차 종합특검에 대해 "특검이 필요한 곳은 따로 있다"며 대장동 항소포기 특검, 민주당-통일교 게이트 특검, 민주당 공천뇌물 특검 등 '3대 특검' 도입을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