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코노미]"북아현뉴타운 '힐스테이트 신촌' 50점 대 후반 당첨 가능"
지난달 분양을 계획했다가 연기된 서울 서대문구 북아현뉴타운 ‘힐스테이트 신촌’이 이번주 마침내 분양 일정에 돌입한다. 맞은편 아현뉴타운에서 최근 분양한 ‘마포프레스티지 자이’의 흥행 열기를 이어갈 것이란 관측이 많다. 경기도 성남시 정자동 일대에 오랜만에 공급되는 새 아파트 ‘분당 더샵 파크리버’는 1순위 청약 접수를 받는다. 당해 지역에서 100% 마감될 것으로 전망될 것으로 전문가들은 전망한다. 예상 가점 커트라인은 60점 대 후반이다.

26일 분양업계에 따르면 6월 넷째 주에는 전국 9곳에서 총 4915가구(오피스텔, 임대 포함, 행복주택 제외)의 1순위 청약접수가 이뤄지며 당첨자 발표는 18곳, 계약은 10곳에서 진행된다. 모델하우스는 전국 9곳에서 개관될 예정이다.
[집코노미]"북아현뉴타운 '힐스테이트 신촌' 50점 대 후반 당첨 가능"
◆ ‘분당 더샵 파크리버’ 당해 마감 예상

지난 22일 모델하우스를 개관한 ‘분당 더샵 파크리버’가 이번주 청약 접수를 받는다. 아파트 506가구, 주거용 오피스텔 165실로 구성된다. 성남시 분당구 정자동 일대에 15년 만에 공급되는 새 아파트여서 관심이 뜨겁다. 모델하우스에는 3일 간 4만2000여명이 방문했다.

앞으로 탄천이 흐르고 뒤로는 불곡산이 위치하며 정자공원도 단지와 닿아 있어 녹지 공간이 풍부하다. 분당선 미금역이 가까워 강남까지 30분내로 이동할 수 있다. 이마트(분당점)와 분당서울대학교병원, 헬스케어혁신파크가 있다. 분당 중앙공원, AK플라자 분당점, 현대백화점 판교점, 롯데백화점 분당점, CGV오리역 등이 가깝다. 분양가는 3.3㎡ 당 2612만원으로 책정됐다. 전용 84㎡ 기준 7억9790만~9억940만원 수준이다.

투기과열지구여서 아파트 1순위 청약을 당해지역과 기타지역으로 나눠 받는다. 아파트는 26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8일 1순위(당해)·29일 1순위(기타) 접수를 진행한다. 성남시에 1년 이상 거주한 이들만 당해지역 우선 청약이 가능하다. 분양권 고수들은 당첨 가점 커트라인을 60점대 후반으로 예상했다. 오피스텔 청약은 28일부터 29일까지 이뤄진다. 20%를 성남지역 거주자들에게 우선 공급한다.
[집코노미]"북아현뉴타운 '힐스테이트 신촌' 50점 대 후반 당첨 가능"
◆ ‘힐스테이트 신촌’ 50점 대 당첨 가능성

이번주 모델하우스를 여는 현장 중 분양권 고수들이 주목하고 있는 단지는 서울 서대문구 북아현뉴타운 일대에 들어서는 ‘힐스테이트 신촌’이다. 북아현뉴타운1-1 구역을 재개발해 지상 최고 20층, 15개 동 규모의 새 아파트로 짓는다. 전체 1228가구 가운데 조합원분과 임대분을 제외한 345가구를 일반에 공급한다.

아파트는 이화여대와 추계예대 사이에 들어선다. 북아현뉴타운은 재개발을 통해 신흥 인기 주거지로 부상 중이다. 2개 구역의 재개발이 완료돼 2850가구가 입주를 마쳤다. 전체 5개 구역의 사업이 마무리되면 일대는 1만2000여 가구의 미니 신도시로 거듭날 전망이다.
[집코노미]"북아현뉴타운 '힐스테이트 신촌' 50점 대 후반 당첨 가능"
북아현뉴타운에 입주를 완료한 아파트의 시세는 분양가 대비 높은 프리미엄이 형성되어 있다. 특히 북아현뉴타운은 신촌로를 사이에 두고 마주보고 있는 아현뉴타운 개발과 맞물려 도심 지역 내 대규모 브랜드 타운으로 변신, 선호도 높은 주거 지역으로 손꼽히고 있다.

단지에서 지하철 2호선 아현역과 이대역, 2·5호선 환승역인 충정로역이 가깝다. 추계초와 북성초를 비롯해 중앙여중·고, 한성중·고가 도보권이고 연세대와 이화여대, 서강대 등 명문 대학이 주변에 있다. 홍대거리와 신촌·이대거리에선 쇼핑과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다. 입주는 2020년 8월 예정이다.
[집코노미]"북아현뉴타운 '힐스테이트 신촌' 50점 대 후반 당첨 가능"
아임해피 “광화문, 종로 가까운 북아현뉴타운 3번째 분양…입주 단지 웃돈 3~4억 수준”
월용이 “50점 대 후반 당첨 가능성…주변 분양 많지 않아 입주 시점 충격 덜할 것”
월천대사 “아현뉴타운 마무리에 북아현뉴타운 조명…2호선 걸어서 이용하긴 다소 멀어”


이소은 기자 luckyss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