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스테이트 에코 삼송역 스칸센’은 경기 고양시 삼송지구 S4-2, 3블록에 들어선다. 2개 블록 4개 동으로 이뤄지며 2블록은 지하 4층~지상 25층 1381실, 3블록은 지하 4층~지상 24층 1132실로 총 2513실 규모의 대규모 오피스텔 단지다.

1~2인 가구 증가 추세를 고려해 전용면적 18~29㎡ 소형 평형으로만 오피스텔을 구성한다. 하이싱글족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해 25개의 대규모 커뮤니티 시설을 구비해 거주민이 여가와 문화, 운동, 휴식 등을 즐길 수 있도록 계획했다. 대규모 커뮤니티는 스포츠존, 커뮤니티존, 스카이라운지 등으로 나눠진다.

스포츠존에는 실내 수영장과 다목적 실내 체육관, 실내 조깅트랙이 있으며, 입주민의 다양한 활동을 위해 클라이밍 시설과 실내골프장 등이 설치된다. 커뮤니티존은 북카페, 자전거 카페 등 취미활동을 위한 공간과 게스트하우스, 미팅룸, 코워킹스페이스, 스터디룸이 함께 들어선다. 스카이라운지에 마련될 파티룸과 투프톱 테라스가든은 스몰웨딩, 텃밭, 바비큐 파티 공간 등으로 활용할 수 있다.

지상 조경공간에는 여가나 문화 활동을 할 수 있는 바닥분수 광장과 피크닉 광장을 계획하고 여성과 노약자가 안심하고 편리하게 상가를 이용할 수 있도록 단지 내 지상 주차장을 설치했다. 특히 3블록 지상주차장을 활용해 야간에 각종 공연 및 영화 등을 상영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할 계획이며, 단지 중앙도로변에는 북유럽풍의 이국적인 스트리몰을 조성할 예정이다.

단지 보안도 철저한 편이다. 200만 화소의 고화질 폐쇄회로(CC)TV가 단지 곳곳에 설치된다.

개별 현관에는 현관 안심 카메라가 설치돼 센서를 통해 거동이 수상한 사람이나 방문자 등을 촬영하고 이를 스마트폰으로 확안할 수 있다. 안전하고 편리하게 택배를 받을 수 있도록 집합형 무인택배 시스템도 설치된다.

지하철 3호선 삼송역과 인접해 서울 광화문, 종로까지 약 20분 내외로 닿을 수 있다. 단지 주변에 스타필드, 이케아, 롯데몰 은평점 등 대규모 복합시설이 있어 생활이 편리하다. 800여 개 기업이 입주한 삼송 테크노밸리도 도보권에 있어 배후 수요도 풍부한 편이다.

개발 호재도 있다. 2023년 완공 예정인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A노선이 삼송역과 세 정거장 거리의 지하철 3호선 연신내역을 경유할 예정이다. 이 노선을 이용해 지하철 2호선 삼성역까지 20분대에 이동할 수 있을 전망이다.

사전 홍보관은 경기 고양시 덕양구 원흥동 633에 있다.

민경진 기자 mi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