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상반기 아파트값 상승률 1위 `분당`…"양극화 심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상반기 아파트값 상승률 1위 `분당`…"양극화 심화"
    올해 상반기 전국에서 아파트 매매가격이 가장 오른 지역은 성담시 분당구인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리얼티뱅크가 한국감정원 자료를 분석한 결과 2017년 12월부터 6월까지 성남시 분당구가 9.94% 상승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경기 과천시와 서울 용산구가 각각 6.58%, 6.56% 올랐습니다.

    상승률 상위 10개 지역 모두 수도권이었으며, 지방은 대구 수성구(4.48%), 전남 여수시(7.60%)가 13위, 14위에 그쳤습니다.

    같은 기간 아파트 매매가격이 가장 많이 떨어진 지역은 경남 거제시로 14.13% 하락했습니다.

    창원시 성산구와 경북 경주시도 각각 7.19%, 6.43% 하락했고, 하락한 지역 대부분은 산업경기가 침체한 영남권이었습니다.

    지난해 상반기 아파트 매매가격이 가장 많이 오른 지역 대부분이 지방이었으며, 상위 10위 내에도 수도권은 2개 지역뿐이었습니다.

    올해는 8.2부동산대책이 본격적으로 적용되면서 과거와는 다르게 수도권 상승, 지방 하락이라는 추세가 고착화되는 모습입니다.

    황성규 리얼티뱅크 회장은 "똘똘한 한 채에 대한 수요가 늘면서 과거와는 다른 양상을 보이고 있어 투자자들의 세심한 판단이 요구된다"고 말했습니다.
    상반기 아파트값 상승률 1위 `분당`…"양극화 심화"
    이지효기자 jhlee@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모십니다] '코스피 5000시대 투자 전략' 강연회

      한경미디어그룹과 한경매거진&북은 1월 29일 ‘코스피 5000 시대와 CES 2026 이후 투자 전략’ 강연회를 개최합니다. 코스피 5000 돌파 이후의 장세를 전망하고 투자 유망 섹터를 짚어보...

    2. 2

      LG그램(gram), 초경량 노트북에 멀티 AI·대용량 배터리 장착

      ‘LG그램(gram)’이 ‘202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 선정됐다.LG전자는 지난 6일 미국에서 개막한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CES...

    3. 3

      KFC, 차원 다른 치킨·버거 레시피…메뉴 업그레이드

      글로벌 치킨·버거 브랜드 ‘KFC’가 ‘202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 선정됐다. 패스트푸드 부문에서 3년 연속 대상의 영예를 차지했다.KFC는 40년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