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CJ제일제당, 2분기 수익성 크게 높아질 전망"-하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하나투자증권은 4일 CJ제일제당에 대해 "2분기 실적은 높은 가시성을 보일 것"으로 전망했다.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44만원은 유지했다.

    이 증권사 심은주 연구원은 "올 2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전년 동기 대비 7.3%씩 늘어난 4조1960억원과 1764억원으로 추정한다"며 "세전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큰 폭으로 증가할 전망"이라고 설명했다.

    소재부문 매출액은 곡물 트레이딩 축소 기조에 기인해 전년 동기 대비 8.0% 감소할 것으로 봤다. 영업마진은 상대적으로 저마진인 트레이딩 매출 축소와 원당 투입가 하락에 기인해 1.1%포인트 상승할 것으로 심 연구원은 전망했다.

    그는 "과거 이익 변동성이 컸던 바이오 부문은 제품 믹스 및 원가 개선에 기인해 가시성이 점차 높아지고 있다"며 "'셀렉타'를 제외하더라도 분기 400억원 내외의 이익 기여가 가능한 체력으로 레벨 업된 점이 긍정적"이라고 분석했다.

    또 "식품 부문은 적극적인 생산량 확대와 해외 판로 개척을 통해 견조한 성장세가 당분간 유지될 전망"이라며 "3분기부터는 국내 판가 인상에 따른 마진 개선도 기대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노정동 한경닷컴 기자 dong2@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NH투자증권, 전사 전략회의 개최…윤병운 "전략의 핵심은 수립보다 실행"

      NH투자증권이 27~28일 이틀간 서울 여의도 본사에서 전사적 경영 역량을 결집하기 위한 ‘전사 사업부 전략 회의’를 개최했다.이번 회의는 NH투자증권이 매년 초 진행해 온 &lsquo...

    2. 2

      민주당 "디지털자산기본법, 설 연휴 전 발의"…한은과의 이견은 여전

      더불어민주당이 디지털자산 2단계 법안을 늦어도 설 연휴 전까지 발의하겠다는 목표를 세웠다. 다만 스테이블코인 발행 구조 등 핵심 사안은 한국은행과의 의견 차가 여전히 큰 것으로 나타났다. 민주당은 특정 법안 발의 전...

    3. 3

      '오천피' 이긴 액티브 ETF…SOL 코리아메가테크액티브 ETF로 뭉칫돈

      국내 증시가 순환매 장세에 접어들면서 시장 국면에 맞춰 유망 테마를 교체하는 액티브 상장지수펀드(ETF)가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국내 최초 '테마 로테이션 ETF'인 'SOL 코리아메가테크액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