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16 축구대표팀, 해외 전훈… AFC 챔피언십 준비
오는 9월 열리는 아시아축구연맹(AFC) 16세 이하(U-16) 챔피언십 우승을 노리는 축구대표팀이 해외 전지훈련에 나선다.

김정수 감독이 이끄는 U-16 대표팀은 5일부터 18일까지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 전지훈련을 진행한다.

오는 9월 20일부터 10월 7일까지 말레이시아에서 열리는 AFC U-16 챔피언십을 준비하기 위해서다.

한국은 지난 대회 우승팀인 이라크를 비롯해 호주, 아프가니스탄과 같은 D조에 편성됐다.

챔피언십 4위까지 2019년 페루에서 열리는 국제축구연맹(FIFA) U-17 월드컵에 나갈 수 있다.

이번 전지훈련에는 총 26명이 참가한다.

정상빈(매탄고)과 홍윤상(포철고), 백상훈(오산고) 등 2002년생 선수들이 주축이다.

또 서재민(오산중)과 조진호(금산중) 등 2003년생도 5명이 포함됐다.

김정수 감독은 "2002년생이 주축인 팀에 이렇게 많은 2003년생 선수가 들어온 건 처음일 것"이라면서 "나이보다 경쟁을 통해 보여주는 게 중요하다.

운동장에서 보여주는 플레이로 평가받아야 한다"고 말했다.

U-16 대표팀은 전훈 기간 4차례 연습경기를 치를 예정이며, 5일 인천공항으로 출국한다.

◇ U-16 축구대표팀 전지훈련 소집 명단(26명)
▲ 골키퍼: 신송훈(금호고), 김기훈(매탄고), 황재윤(군포중)
▲ 수비수: 손호준(매탄고), 이준석(신갈고), 김륜성(포철고), 방우진, 이태석(이상 오산고), 홍성욱(부경고), 오혁재(방송통신고), 윤진서, 이주성(이상 영생고)
▲ 미드필더: 강영석(영생고), 서재민, 박성훈(이상 오산중), 우성봉, 백상훈(이상 오산고), 윤석주(포철고), , 조진호(금산중), 최강민(현대고)
▲ 공격수: 이경운(현대고), 정상빈, 김동현(이상 매탄고), 홍윤상(포철고), 문준호(충남기계공고), 최민서(포철고)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