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통일농구' 방북단, 평양 교육시설 참관 후 오늘 귀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평양에서 열린 남북 통일농구에 참가했던 남측 선수단과 정부대표단이 6일 오후 서울로 귀환한다.

    조명균 통일부 장관이 이끄는 남북통일농구 방북단은 이날 오후 4시께 평양 순안공항을 출발해 오후 5시 10분께 성남 서울공항에 도착할 예정이다.

    지난 3일 방북단을 태워 평양으로 향했던 C-130H 기종의 군 수송기가 이날 다시 평양으로 가 방북단을 싣고 내려올 것으로 알려졌다.

    방북단은 귀환에 앞서 6일 오전에는 평양의 청소년 과외활동 교육기관인 만경대학생소년궁전을 참관한다.

    평양 만경대구역에 지난 1989년 개관한 만경대학생소년궁전은 2015년 12월 리모델링을 마친 뒤 다시 문을 열었다.

    북한을 방문하는 외부 인사들의 단골 참관지로, 올해 4월 초 방북한 남측 태권도시범단도 이곳을 둘러봤다.

    남측 농구선수단은 이번 방북 기간에 북측 선수들과 남녀 선수별로 각각 4일 혼합경기, 5일 친선경기를 가졌다.

    남북 정부간의 접촉도 이뤄졌다.

    조명균 통일부 장관과 김영철 노동당 부위원장 겸 통일전선부장이 5일 오전 환담했고, 같은 날 심야에는 노태강 문화체육관광부 2차관과 원길우 북한 체육성 부상이 각각 수석대표로 참석하는 체육실무회담이 열렸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李대통령, 일본 총리와 호류지 방문....韓日 교류 역사 행보 [HK영상]

      일본을 방문 중인 이재명 대통령이 이틀째인 14일 나라현에 있는 호류지를 찾았습니다. 이곳에서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와 만나 아주 특별한 친교의 시간을 가졌는데요. 사실 호류지는 우리에게도 무척 의미가 깊은 곳이...

    2. 2

      강화·파주·양구 보호구역서 軍 협의 없이 건축 가능해진다

      경기 연천군 차탄리 일대와 강원 철원군 오덕리·이평리·화지리 일대와 군탄리 등 접경지역 일대 보호구역(63만㎡)이 14일 해제된다. 이는 여의도 면적의 4.5배에 달하는 규모다. 인...

    3. 3

      '검찰개혁안 보고 받았나' 묻자…김민석 총리 "뭐죠?"

      정부가 발표한 검찰개혁안을 둘러싸고 여권 내부의 후폭풍이 가라앉지 않고 있다. 범여권 일각에서는 김민석 국무총리 책임론도 제기된다.김 총리는 14일 국회에서 열린 ‘국무총리-더불어민주당 광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