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내일날씨] 장맛비 이어지고 무더위 다시 `기승`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서울, 경기도, 강원도, 충청 북부, 경북 북부지역은 화요일인 10일도 장마전선의 영향으로 흐리고 비가 내리겠다.

    서울, 경기도, 강원도는 같은 날 오후부터 비가 그치겠으나 경기 북부 등 일부 지역은 11일 새벽까지 이어지겠다.

    예상 강수량(9∼10일)은 서울, 경기도, 강원 영서, 서해 5도 등은 20∼60㎜이고 강원 영동, 충청 북부, 울릉도, 독도, 제주도 산지 등은 5∼30㎜다.

    장마전선이 북한 지역으로 북상하는 11일에는 장맛비가 당분간 소강 국면에 들어가겠다. 다만, 북태평양 고기압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에 구름이 많이 끼겠고 중부 내륙과 경북 내륙 등 일부 지역에서는 대기 불안정으로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겠다.

    기온은 10일 낮부터 다시 오를 것으로 예보됐다. 특히, 남부 내륙 지방을 중심으로 낮 기온이 30도를 넘는 등 무더위가 다시 기승을 부리겠다.

    기상청은 "태풍 마리아의 간접 영향으로 내일 제주도 남쪽 해상은 물결이 매우 높게 일면서 풍랑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있겠다"며 "남해안과 제주도는 당분간 너울로 인한 높은 물결이 해안 도로나 방파제를 넘는 곳이 있겠으니 안전사고에 유의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내일날씨] 장맛비 이어지고 무더위 다시 `기승`
    이영호기자 hoya@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독자 여러분께 사과 드립니다

      지난 5일 본사 일부 간부와 기자가 미공개 정보를 이용한 주식 매매 혐의로 관계당국의 압수수색을 받았습니다. 누구보다 엄격하게 법령과 취재윤리를 준수해야 할 언론사 구성원이 이처럼 불미스러운 혐의에 연루돼 참담한 심...

    2. 2

      [모십니다] '코스피 5000시대 투자 전략' 강연회

      한경미디어그룹과 한경매거진&북은 1월 29일 ‘코스피 5000 시대와 CES 2026 이후 투자 전략’ 강연회를 개최합니다. 코스피 5000 돌파 이후의 장세를 전망하고 투자 유망 섹터를 짚어보...

    3. 3

      LG그램(gram), 초경량 노트북에 멀티 AI·대용량 배터리 장착

      ‘LG그램(gram)’이 ‘202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 선정됐다.LG전자는 지난 6일 미국에서 개막한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CES...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