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A, ‘키즈툰애니틴스쿨’, 여름방학 맞이 만화, 웹툰 등 교육프로그램 신청 모집
07월 04일(수)~20일(금)까지 만화·웹툰·애니메이션 등 총 7개반 교육생 모집
키즈툰애니틴스쿨 1기 수료생부터 웹툰 작가·애니메이션 감독까지 다양한 전문 강사 초빙


SBA(서울산업진흥원)는 오는 7월 30일(월)부터 8월 10일(금)까지 만화·애니메이션 창작 교육 <2018년 여름 키즈툰애니틴스쿨>을 운영한다.

올해로 개강 19년 차를 맞이한 키즈툰애니틴스쿨은 만화, 웹툰, 애니메이션에 관심이 많은 학생을 대상으로 자신만의 스토리를 구성하고 캐릭터를 창조해 만화 콘텐츠로 표현하는 서울애니메이션센터만의 특화된 심화 교육 프로그램이다.

교육은 총 7개 과정으로 만화 초급(오전, 오후)·중급·고급/웹툰 초급·중급/애니메이션 반으로 구성되며, 과정별 15~20명 내외로 운영된다.

만화 초급반은 어린이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만화를 표현하는 기초학습을 진행하고 초등학교 고학년 및 중·고등학생은 중급 및 고급반에서 세부적인 스토리 기획과 이를 완성하는 역량을 함양할 수 있다.

웹툰 교육은 어린이·청소년을 대상으로 그래픽 제작 방식을 경험하는 수업으로 초급반에서는 진로체험과 함께 웹툰 기본원리를 습득하고 중급반에서는 다양한 웹툰 제작 툴을 활용해 더욱 밀도 있는 심화 작품을 완성할 수 있다.

애니메이션 반은 클레이, 종이, 스티로폼 등 다양한 재료와 기법을 활용해 스토리보드부터 촬영과 편집까지 제작 전 과정을 경험하는 수업으로 나만의 애니메이션 작품을 완성하고 함께 공유하는 시간을 갖는다.

교육은 과정별 총 30시간으로 구성되며 오는 07월 30일(월)부터 08월 10일(금)까지 총 10일 동안 서울애니메이션센터 강의실에서 운영된다. 교육 신청은 07월 04일(수)부터 07월 20일(금)까지 SBA 홈페이지 사업신청 페이지에서 접수 가능하며 선착순 모집 중이다.

2018년 여름 키즈툰애니틴스쿨 전문 강사진은 오랜 시간 동안 꾸준한 사랑을 받는 베테랑 강사진으로 구성되어있다. 현직 만화콘텐츠 회사 대표로 활동하는 키즈툰애니틴스쿨 1기 교육생부터 투믹스, 코미코 등의 플랫폼에서 웹툰 연재를 진행하는 작가, 유수의 단행본을 출간한 만화가, 2D·3D·뮤지컬 애니메이션 감독, 대학교 외래교수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전문 강사가 있다. 이를 통해 키즈툰애니틴스쿨 수강생은 문화콘텐츠 산업에 대한 생생한 현장감을 느끼고 진로에 대한 탐색과 이해도를 향상할 수 있다.

SBA 서울애니메이션센터 박보경 센터장은 “2018 여름 키즈툰애니틴스쿨을 통해 어린이·청소년이 문화콘텐츠에 대한 관심과 함께 창의력을 향상하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아이들의 진로 탐색과 연계할 수 있는 서울애니메이션센터만의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개설해 문화콘텐츠 산업의 우수 인재를 양성하는 요람이 되겠다.”고 밝혔다.

이번 여름 무더운 날씨보다 뜨거운 열정이 함께하는 키즈툰애니틴스쿨과 함께 아이들의 무궁무진한 상상력이 가득한 ‘나만의 작품’을 완성하는 소중한 기회를 함께 하길 바란다.

2018 여름 서울애니메이션센터 키즈툰애니틴스쿨 교육에 대한 상세 문의는 SBS 애니타운팀으로 하면된다.

경규민 한경닷컴 기자 gyumi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