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엠코르셋, 공모가 1만1500원에 확정…경쟁률 766대1 기록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글로벌 언더웨어 전문기업 엠코르셋이 공모가가 밴드 상단인 1만1500원으로 확정됐다고 11일 밝혔다.

    엠코르셋은 기관투자자 대상으로 지난 5~6일 수요예측을 진행한 결과, 전체 공모 물량의 80%(201만4800주) 모집에 총 924곳의 기관투자자가 참여했다. 766대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에 신주 발행 기준 총 240억원 자금이 유입될 예정이다.

    엠코르셋은 확보한 자금을 신규 브랜드 확장을 위한 상표권 및 브랜드 인수 자금, 물류센터 이전 등에 활용될 계획이다.

    엠코르셋은 현재 원더브라, 플레이텍스, 크로커다일 이너웨어 등 10개 이상의 주요 브랜드를 운영 중이다. 중국과 동남아로 해외 시장을 넓히기 위한 전략적으로 나서고 있다. 중국 언더웨어 시장에서도 온라인 중심의 마케팅 활동을 추진해 온 국내 시장 경험을 살리고 있다. 중국 언더웨어 시장은 지난해 기준 510억 달러 규모다.

    문영우 엠코르셋 대표는 "자체 디자인 개발로 유행을 선도하면서도 한국인과 아시아인의 체형에 맞는 제품을 선보여 소비자의 지속적인 지지를 얻고 있다"며 "상품 기획력과 R&D역량, 브랜드 파워, 전략적 사업 확대를 통해 지난 14년 간 성장해 왔던 것처럼 꾸준히 발전하는 엠코르셋이 되겠다"고 밝혔다.

    엠코르셋의 일반투자자 청약은 전체 공모 물량의 20%인 50만3700주로 오는 12일부터 13일까지 양일 간 진행된다. 같은 달 23일 상장 예정이며 주관사는 대신증권이다.

    고은빛 한경닷컴 기자 silverlight@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상장예정기업]엠코르셋 "상장 통해 중국 키플레이어 업체로 성장할 것"

      "코스닥 상장을 통해 국내 시장에서 1위 업체로 도약하고, 중국에선 키플레이어로 성장해 동남아시아 및 중동까지 진출하는 글로벌 업체가 되겠습니다." 문영우 엠코르셋 대표는 3일 서울 여의도에서 열린 기자간담...

    2. 2

      [레디 큐! IPO] 엠코르셋 "5년후 매출 5000억 달성…한국형 빅토리아시크릿 만들 것"

      # 세계적 모델 미란다 커가 버건디 색상의 속옷을 입고 런웨이에 등장한다. 그가 걸음을 뗄 때마다 카메라 플래시가 터진다. 2022년 12월22일 오후 8시. 한국의 엠코르셋이 처음 자체브랜드로 연 패션쇼다...

    3. 3

      엠코르셋, 코스닥 증권신고서 제출…7월 중 상장 예정

      엠코르셋이 증권신고서를 제출하고 코스닥 상장 절차를 본격 추진한다고 7일 밝혔다. 1999년 설립된 엠코르셋은 여성용 속옷을 전문으로 기획·판매하고 있는 의류 업체다. 세계 최대 언더웨어 업체인...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