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롯데하이마트, 2Q 실적 예상치 부합 전망…3Q 성장세 기대"-한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화투자증권은 19일 롯데하이마트에 대해 2분기 실적이 시장 예상치에 부합할 전망이고 3분기에 양호한 실적이 기대된다고 분석했다.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9만4000원을 유지했다.

    남성현 한화투자증권 연구원은 "롯데하이마트의 2분기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12.3% 증가한 688억원으로 시장 기대치에 부합할 전망"이라며 "현 시점에서 3분기 실적 성장에 주목해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2분기 부진했던 에어컨 수요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고, 생활가전 침투율 증가가 이어지고 있다는 점을 3분기 호실적 전망의 근거로 들었다. 소비경기와 무관한 가전 수요 증가도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남 연구원은 "1분기 소매유통시장 성장을 이끌었던 큰 축은 가전 판매량 증가였고, 특히 생활가전 프리미엄화 진행과 건조기 및 공기청정기 보급이 본격적으로 이뤄지기 시작한 영향이 크다"며 "2분기는 상대적으로 에어컨 판매 부담이 있었지만, 3분기에는 이를 넘어설 수 있는 영업환경이 구축됨에 따라 실적 성장 강도가 2분기 대비 높아질 수 있다"고 설명했다.

    3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1조2513억원과 944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5.9%, 16.7% 증가한 것으로 추산했다.

    그는 "올해 예상실적 기준 주가수익비율(PER) 수준은 10.6배로 저평가 영역에 머무르고 있고, 실적 강도가 강해지는만큼 주목해야 할 것"이라고 당부했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롯데하이마트, 240여 조손가정과 결연… 생활비 등 지급

      롯데하이마트(대표 이동우·사진)는 여성·아동 분야에서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펼치고 있다. 조손(祖孫)가정의 아이들을 물질적·정서적으로 지원하는 ‘행복3대 캠페인&rs...

    2. 2

      롯데하이마트, 1만9천여종 상품… 직접 체험 후 구입 가능

      롯데하이마트는 국내 1위 전자유통 전문기업이다. 1999년 문을 연 이후 다양한 상품을 취급하며 국내 가전유통시장을 주도해왔다. 전국에 460여 개 직영 매장과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하고 있다.롯데하이마트는 국내 가전...

    3. 3

      롯데하이마트, 69만원대 자체브랜드 '4도어냉장고' 출시

      롯데하이마트가 자체 브랜드(PB) '하이메이드 4도어 냉장고'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용량은 418리터의 상냉장, 하냉동 냉장고로 출고가는 69만9000원이다. 4도어 냉장고가 PB로 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