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이번엔 아동살해 예고… '워마드' 게시글 경찰 수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극우 성향의 남성 혐오 인터넷 커뮤니티 '워마드(WOMAD)' 게시판에 이번엔 아동을 살해하겠다는 글이 올라와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19일 부산경찰청에 따르면 18일 정오께 워마드 게시판에 '(부산) 동래역 앞이다.

    흉기 들고 유충 기다리고 있다"는 글이 게시됐다.

    유충은 아이를 지칭하는 은어다.
    이번엔 아동살해 예고… '워마드' 게시글 경찰 수사
    경찰은 만약을 대비해 게시글 도메인 주소(IP)를 추적하는 한편 동래역 주변에 순찰을 강화하고 있다.

    동래지역 유치원 학부모들에게도 주의를 당부했다.

    천주교가 여성 인권을 억압한다며 성체를 훼손한 사진과 글을 올려 논란을 일으킨 워마드에는 지난 11일에는 부산의 한 성당을 불태우겠다는 글을 게시하기도 했다.

    경찰은 방화 예고 일인 15일 천주교 부산교구 산하 79개 성당에 경찰력을 배치했지만, 불상사는 없었다.

    최근 워마드에 문재인 대통령 합성사진이나 태아훼손 게시물 등 상식 밖의 글과 사진이 계속 올라오자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강력 처벌과 폐쇄를 요구하는 글이 쏟아지고 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2026년 대한노인회 신년인사회

      20일 서울 중구 서울시청 다목적홀에서 열린 2026년 대한노인회 신년인사회에서 오세훈 서울시장과 최호정 서울시의회 의장 등 참석자들이 떡케이크 절단식에 앞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임형택 기자 taek2@hankyun...

    2. 2

      신규 암환자 절반이 고령암…전립선암 첫 남성암 1위

      새로 암 진단을 받은 환자 가운데 절반 이상이 65세 이상 고령층인 것으로 나타났다. 대표적 고령암인 전립선암은 통계 발표 이래 처음으로 남성 암 발생 1위를 차지했다.보건복지부와 중앙암등록본부는 20일 이 같은 내...

    3. 3

      원주시에 '삼양불닭로' 명예도로 탄생…지역 경제 활성화 공로

      원주시는 삼양식품 원주공장이 자리해 있는 우산동 우산로에 명예도로명인 '삼양불닭로'를 부여했다고 20일 밝혔다.해당 거리는 원주시에서 처음으로 지정된 명예도로명으로, 지역 대표기업인 삼양식품이 지역경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