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의병장 후손' 카자흐 피겨 영웅 데니스 텐 피습 사망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의병장 후손' 카자흐 피겨 영웅 데니스 텐 피습 사망
    대한제국 의병대장 민긍호의 후손…대낮에 괴한 2명에 당해

    카자흐스탄 피겨 스케이팅 영웅인 한국계 데니스 텐(25)이 한낮에 흉기에 피습당해 사망했다.

    카진포름 등 현지매체는 데니스 텐이 알마티에서 괴한에 의해 피습당해 19일(현지시간) 사망했다고 보도했다.

    목격자 중 한 사람인 세르게이는 난투극을 벌인 당사자의 얼굴은 기억 못 하지만 구급차에 실려 갈 당시 데니스 텐의 한쪽 다리에 혈흔이 낭자했다고 말했다.

    아구르탄벡 무하메디울리 문화체육부 장관은 쿠르만가지-바이세이토바 거리에서 데니스 텐이 자신의 승용차 백미러를 훔치는 범인 두 명과 난투극을 벌이다 칼에 찔렸다고 페이스북에서 밝혔다.

    엘나르 아킴쿠노프 보건부 대변인은 텐이 과다 출혈로 사망했다고 밝혔다.

    경찰은 텐과 난투극을 벌인 범인 2명을 수배하고 있다.

    한편, 칼무한벳 카시모프 내무부 장관과 엘잔 비르타노프 보건부 장관은 직접 이 사건을 진두지휘하고 있다.

    알마티 출신인 데니스 텐은 대한제국 시절 의병대장으로 활동했던 민긍호의 외고손자이다.

    그의 성씨 텐은 한국의 정 씨를 러시아어에서 쓰는 키릴 문자로 표기한 것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불곰' 이승택, PGA 데뷔 라운드서 '막판 버디쇼'

      '불곰' 이승택이 미국프로골프(PGA) 투어 데뷔전에서 막판 버디 행진을 펼치며 무난한 데뷔라운드를 선보였다. 이승택은 16일(한국시간) 미국 하와이주 호놀룰루의 와이알레이CC(파70&midd...

    2. 2

      [포토] "꿈은 이루어진다" 월드컵 트로피 4년 만에 한국서 공개

      16일 오후 서울 용산구 CGV 용산아이파크몰에서 열린 피파(FIFA) 월드컵 트로피 투어 미디어 간담회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이준엽 한국코카콜라 대표이사, 김승희 대한축구협회 전무, 지우베...

    3. 3

      [포토] 오리지널 FIFA 월드컵™ 트로피 들어 올리는 지우베르투 시우바

      FIFA 레전드이자 전 브라질 축구 국가대표 선수 지우베르투 시우바가 16일 서울 강서구 김포비즈니스항공센터에서 ‘FIFA 월드컵™ 트로피 투어 by 코카-콜라’ 일정으로 방한해 오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