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A, 2018 SPARK@DMC(7월) 19일 성료
SBA(서울산업진흥원)는 DMC 네트워킹 활성화를 위한 SPARK@DMC(7월) 행사가 19일(목)에 성황리에 개최되었다고 밝혔다.

SPARK@DMC는 매월 세 번째 목요일에 개최되는 캐주얼 비즈니스 네트워킹 행사로, 7월 SPARK@DMC 행사는 19일(목) 오후 7시부터 에스플렉스센터 7층 1인 미디어 파트너스 공간에서 총 70여명의 DMC 및 서울 소재 중소기업, 대기업, 연구소 및 정부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SPARK@DMC 시즌 1의 포문을 열었다.

이날 행사에서는 김봉제 온웨이즈 대표의 ‘1인 미디어 시장에서 살아남는 비즈니스 노하우’ 특강이 진행되었으며, 이후 SPARK@DMC 시즌 1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피칭 세션 소개 및 참석자 간 자유로운 네트워킹이 이어졌다.
SBA, 2018 SPARK@DMC(7월) 19일 성료
특강을 통해 김봉제 대표는 1인 미디어 산업에서 지속가능한 경쟁우위를 가지기 위해서는 단순히 창업가의 시각 뿐 아니라 크리에이터 및 실무자의 시각 또한 보유하여야 한다고 언급했다. 또한 참석자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다양한 실례를 통하여 이러한 융합적 시각이 MCN 사업 운영에 어떤 인사이트를 주는 지 논의했다.

이후 참석자들은 행사 참여목적 별로 구분된 명찰을 착용하고 비슷한 관심 분야의 사람들과 모여 각자의 비즈니스 모델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SPARK@DMC는 DMC 대표 네트워킹 행사로서 매월 1회 각계 각층의 전문가들의 창업 노하우 및 관련 산업 군의 이야기들을 들을 수 있는 특강과 더불어 전문가와 VC에게 아이템을 검증받고 고도화할 수 있는 IR 피칭 세션, 각 분야 전문가들과의 자유로운 네트워킹 시간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 7월부터 시작된 SPARK@DMC 참가신청은 매월 서울산업진흥원 홈페이지 및 이벤터스 등을 통해 가능하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SPARK@DMC(8월) 행사는 23일(목)에 진행될 예정이며, ‘게임산업’을 주제로 서강대학교 게임교육원 최삼하 교수의 ‘대한민국 게임산업 현 주소 그리고 미래’라는 산업특강이 진행될 예정이다.

문구선 SBA 산업거점본부장은 “SPARK@DMC 시즌 1은 ‘Spark up insight’라는 테마로 DMC를 대표하는 산업(MCN, 게임, AR/VR 등)에 주목하여 진행될 예정”이라며 “7월부터 12월까지 매월 진행되는 DMC 시그니처 비즈니스 네트워킹 행사 SPARK@DMC에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경규민 한경닷컴 기자 gyumi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