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노회찬 정신 계승하겠다"…정의당 경남도당 합동분향소 설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창원 한서병원 앞 문화마당에 설치, 조문 받기로…장례위 구성·추모행사 개최
    "노회찬 정신 계승하겠다"…정의당 경남도당 합동분향소 설치
    정의당 경남도당은 노회찬 의원 투신사망에 깊은 애도의 뜻을 표하며 장례위원회 구성과 합동분향소 설치를 추진키로 했다.

    경남도당은 23일 창원 도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고인의 살아생전 의지를 이어받아 계승하겠다고 발표했다.

    경남도당 여영국 위원장은 "당원들과 도민·성산구 주민들께 아직 할 일 많은 노 의원을 지켜드리지 못해 죄송하게 생각한다"며 "투신사망 비보를 접한 뒤 원통하고 비통한 마음을 금할 길 없다"고 애석해 했다.

    이어 "노 의원은 대한민국 진보정치의 상징으로 온갖 가시밭길을 헤치며 평생을 몸 바쳐 한국 정치사에 위대한 업적을 남겼다"며 "경남도당은 고인의 정신을 온전히 이어갈 것이며 이를 헐뜯는 모든 행위에 단호히 맞서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경남도당은 창원 중앙동 한서병원 앞 문화마당에 '노회찬 의원 시민 합동분향소'를 설치해 안타깝게 세상을 등진 고인을 추모키로 했다.

    또 '고 노회찬 국회의원 장례위원회'를 구성해 추모행사 등을 개최하고 오는 27일까지 닷새를 노 의원 추모 기간으로 선포했다.

    이날 여 위원장을 비롯한 일부 당직자들은 기자회견 도중 감정이 북받친 듯 눈물을 흘리기도 했다.

    앞서 포털 댓글 여론조작 혐의로 수사를 받는 '드루킹' 김모(49·구속기소)씨 측으로부터 정치자금을 수수했다는 의혹 당사자인 노 의원은 이날 오전 9시 38분 서울 중구의 한 아파트 현관 쪽에 쓰러져 숨져 있는 것을 경비원이 발견해 경찰에 신고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중복 상장 방지법 조속 추진"…당정, 증시 활성화 드라이브

      코스피지수가 22일 사상 처음으로 장중 5000을 돌파한 가운데 이재명 대통령과 더불어민주당이 ‘주가 누르기 방지법’ ‘중복 상장 방지법’을 조속히 추진하기로 뜻을 모았다....

    2. 2

      [속보] 홍익표 "李대통령, 장동혁 대표 병문안 지시…쾌유 기원"

      이재명 대통령은 22일 홍익표 청와대 정무수석에게 단식 중단 후 병원으로 이송된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를 빠른 시일 내에 면회할 것을 당부했다.홍 정무수석은 이날 오후 기자들과 만나 "(이재명 대통령이) 건강 회복과 ...

    3. 3

      최형두 "권력 감시 막는 '언론자유침탈법' 시행 중단해야"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간사인 최형두 국민의힘 의원이 이재명 정부와 더불어민주당이 통과시킨 정보통신망법 개정안(허위조작정보근절법)에 대해 '언론자유침탈법'이라며 법 시행 중단 및 개정을 촉구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