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공정거래법 개편 토론회 열려… 경제계 의견 내달 정부 제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대한상공회의소는 24일 공정거래위원회가 하반기 정기국회에 제출할 공정거래법 전면개편안에 대한 공개 토론회를 열었다.

    이날과 25일 양일간 상의회관에서 열리는 토론회에서는 공정거래법 개정안 초안을 살펴보고 교수·변호사·공정위·경제계 관계자들이 이에 대해 공개 토론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날은 '경쟁법제'와 '절차법제' 분야가 다뤄졌다.

    경쟁법제 부문에선 형벌 정비, 전속고발제 개편, 불공정거래행위 개편, 경쟁 제한적 정보교환행위 규율 등이 논의됐다.

    절차법제 부문에선 피심인의 방어권 보장, 신고인의 신속·적절한 피해회복 방안 등이 다뤄졌다.

    제15대 공정위원장을 지낸 정호열 성균관대 교수와 공정위 비상임위원을 지낸 유진희 고려대 교수가 부문별로 사회를 맡았으며, 홍대식 서강대 교수, 최승재 최신법률사무소 대표변호사가 각각 경쟁법과 절차법 분야 주제 발표를 했다.

    25일에는 기업집단법제를 주제로 경제력 집중 규제의 타당성과 기업집단 지정 기준 및 공시제도 등이 논의된다.

    대한상의는 공정거래법 전면개편안에 대한 경제계 의견을 담아 다음 달 정부에 제출할 계획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르노코리아, 부산공장서 준대형 SUV ‘필랑트’ 1호차 생산

      르노코리아가 지난 21일 부산공장에서 글로벌 플래그십 크로스오버 ‘르노 필랑트(Renault FILANTE)’ 양산을 시작하고, 1호차 생산 기념 행사를 개최했다.이날 행사에는 르노코리아 김기석...

    2. 2

      일동에스피 건강기능식품 글로벌 뷰티기업에 납품키로

      일품에스피는 대표 건강기능식품 ‘슈퍼릴라 들깨 식물성 오메가3’를 수출하는 계약을 GOREE COSMET...

    3. 3

      글로벌 주석 가격 폭등…5만달러 넘어서며 사상 최고가

      글로벌 주석 가격이 새해 들어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며 사상 처음으로 톤(t)당 5만 달러 고지를 넘어섰다. 인공지능(AI) 반도체 수요가 폭증하는 상황에서 주요 생산국인 인도네시아와 미얀마의 공급 차질이 맞물린 결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