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더운데 식사는 간단히"… 롯데마트 가정간편식 매출 25%↑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더운데 식사는 간단히"… 롯데마트 가정간편식 매출 25%↑
    7월 들어 낮 최고 기온이 30도를 훌쩍 웃도는 찜통더위가 이어지면서 가정간편식 매출이 큰 폭으로 늘었다.

    무더운 날씨에 집에서 불을 쓰는 조리과정을 최소화하려는 경향이 있는 데다, 보양식 수요가 늘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롯데마트는 이달 들어 25일까지 자사 온라인몰 가정간편식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5.2% 늘었다고 29일 밝혔다.

    같은 기간 오프라인 매장에서 가정간편식 매출은 8.6% 늘었다.

    폭염으로 외출을 꺼리는 사람이 늘면서 온라인 구매가 더 많이 이뤄진 것으로 분석된다.

    상품별로는 전자레인지 등으로 간단히 요리할 수 있는 즉석밥 매출이 20.9% 늘었다.

    특히 컵비빔밥 매출은 57.7% 늘었다.

    여름 대표 보양식인 삼계탕 매출은 32.9% 늘었고, 냉면 등이 포함된 면류 매출도 11.9% 늘었다.

    한편, 롯데마트는 가정간편식 자체브랜드(PB) '요리하다'에서 '대패 삼겹 볶음밥', '찜닭 볶음밥', '콤비네이션/디아블로/하와이안 롤', '크리스피 핫도그' 등을 새로 출시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돈 많고 '자가 주택' 있으면…" 주담대 '금리' 선택의 비밀

      주택담보대출을 받을 때 가장 고민스러운 부분 중 하나는 변동금리와 고정금리 중 어떤 것을 선택할 것이냐다. 이 결정에 따라 향후 부담해야 하는 이자의 규모가 큰 폭으로 바뀔 수 있어서다. 향후 금리 전망에 따라 선택...

    2. 2

      [단독] 캐나다서 韓·加 자동차 포럼…정의선 회장 선물 꺼내나

      강훈식 청와대 비서실장이 이끄는 캐나다 방산 특사단 출장 기간 현지에서 한·캐나다 자동차 포럼이 열린다. 한국과 캐나다의 자동차 산업 협력에 대한 논의가 이뤄질 전망이다. 이자리에는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3. 3

      대우건설, 노사 합동 안전 실천 결의 선포식 개최

      대우건설은 ‘2026 중대재해 근절을 위한 노사 합동 안전 결의 선포식’을 지난 23일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김보현 대우건설 대표와 심상철 노동조합 위원장, 신동혁 최고안전책임자(CSO...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