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산림청-LH, ‘쾌적한 도시 위한 숲 조성‘ 업무협약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산림청-LH, ‘쾌적한 도시 위한 숲 조성‘ 업무협약
    김재현 산림청장(왼쪽)과 박상우 LH한국주택공사 사장이 7일 진주시 LH본사 사옥에서 '숲으로 건강해지는 도시생활공간 구현'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기념촬영 하고 있다. 산림청 제공

    산림청은 7일 경남 진주시 LH 본사 사옥에서 한국토지주택공사(LH)와 ‘도심 내 숲을 기반으로 건강한 국민생활공간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했다.

    양 기관은 산림의 치유기능과 정서함양 기능을 도시민이 생활권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LH 그린 케어(Green Care) 숲’의 조성·운영을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LH는 ‘LH 그린 케어(Green Care) 숲’의 조성과 안정적 확산체계를 구축하고 산림청은 관련 법령에 근거하여 행정적 지원을 펼친다.

    양 기관은 도심 산림교육·치유공간의 조성·운영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산림치유지도사 등 전문 인력 배치와 일자리 창출을 위해 협력할 예정이다.

    산림청과 LH이 공동으로 추진하는 ‘LH 그린 케어(Green Care) 숲’은 경기도 오산에 조성되며 올해 시범운영을 거쳐 점차 확대 조성될 계획이다.

    김재현 산림청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산림이 주는 혜택을 도시민이 생활권에서도 누릴 수 있게 됐다"며 “LH와 유기적으로 협력해 ‘숲으로 건강해지는 도시 생활공간 구현’의 성공사례를 만들고 국민건강 증진에 기여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대전=임호범 기자 lhb@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김기춘, 재판거래 의혹 연루 정황… 석방 사흘만에 또 검찰 소환

      검찰, 모레 소환 조사하기로…'법관사찰 문건' 부장판사 내일 조사사법행정권 남용 의혹을 수사하는 검찰이 재판거래·법관사찰 등 여러 의혹에 연루된 인사들을 잇달아 불러 조사하며 ...

    2. 2

      [HK영상] 이재명 "김사랑 보도는 다큐 빙자해 만든 소설"

      [HK영상] 이재명 "김사랑 보도는 다큐 빙자해 만든 소설"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최근 언론 보도에 대해 “다큐를 빙자해서 판타지 소설을 만들면 가만히 있겠나”라고 말했다.이재명 도지사는 7일 오전...

    3. 3

      특검, 김경수 경남지사 2차 소환 방침… 이르면 주중 전망

      전날 밤샘 조사서 신문사항 다 소화 못 해…김 지사 측 재소환 동의"특검 수사 기간 연장 검토 안 해"…"언론 플레이" 여당 비판엔 즉답 회피허익범 특별검사팀이 '드루킹' 김동...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