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당진시, 합덕제 주변 농어촌테마공원 조성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당진시, 합덕제 주변 농어촌테마공원 조성
    충남 당진시는 2014년부터 추진한 합덕제지구 농어촌테마공원 조성사업을 마무리했다고 9일 밝혔다.

    농어촌테마공원은 사업비 50억원을 들여 당진 합덕제 주변 5.4㏊에 조성됐다.

    초가정자, 디딜방앗간, 초가체험동, 분수대, 조경시설을 갖췄다. 농어촌테마공원은 합덕제 연호문화축제 행사장으로도 활용된다.

    당진시 합덕읍 성동리 일원 24만㎡ 규모의 합덕제는 후백제 견훤이 후고구려와의 마지막 일전을 앞두고 군마에게 물을 먹이기 위해 쌓은 제방이다.

    시 관계자는 "농어촌테마공원 합덕제를 찾는 시민과 관광객들의 쉼터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며 "농어촌테마공원 주변에는 수리민속박물관, 합덕성당, 버그내순례길의 순례코스가 있다"고 말했다.

    당진=강태우 기자 ktw@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울산서 '산업안전 스타트업 창업' 열풍

      울산대 공학 5호관에 있는 울산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권영해)가 산업안전 분야 창업 성공 디딤돌로 자리잡고 있다.센터가 울산국가공단에서 50년 이상 쌓은 고도의 산업안전관리 노하우와 기술력을 4차 산업혁명 기술과 융...

    2. 2

      부산 해운대 호텔 '노보텔'… 신세계그룹이 인수 추진

      신세계그룹이 부산 해운대해수욕장의 대표적인 특급호텔 ‘노보텔 앰배서더 부산’(사진)의 인수를 추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신세계그룹이 노보텔을 운영하면 부산 관광 1번지 해운대해수욕장권의 호...

    3. 3

      제이앤코슈의 탈모 완화 샴푸, 두달간 15만개 팔렸다

      경북 경산의 제이앤코슈(대표 장유호)는 탈모 증상 완화를 목적으로 개발한 ‘아미노 100K 프리미엄 샴푸’(사진)를 6월 초 출시해 두 달 만에 15만 개를 팔았다고 8일 발표했다.모발에 탄력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