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KT, '로밍ON' 통화 1초당 1.98원…인도네시아로 확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해외에서도 국내와 같은 통화요율 적용
    인도네시아에서도 별도 신청 없이 가능
    10분 로밍 통화해도 1188원
    사진=KT
    사진=KT
    해외에서도 국내와 똑같은 요금으로 통화하는 KT의 ‘로밍 ON’이 ‘2018 아시안게임’을 맞아 인도네시아까지 확대된다.

    KT가 해외에서 음성통화 요금을 국내와 똑같이 1초당 1.98원을 적용하는 ‘로밍ON’을 인도네시아에서도 적용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로써 KT 로밍 ON 적용 국가는 13개가 됐다.

    인도네시아에 로밍ON 서비스가 적용되면 음성통화 요금이 최대 97% 저렴해진다. 과거 인도네시아에서 한국으로 음성 통화할 경우 1분에 3571원의 요금을 부담해야 했다. 하지만 로밍ON 적용에 따라 1분에 119원, 10분에 1188원만 부담하면 된다. 로밍ON은 별도 신청하지 않아도 모든 KT 가입자에게 자동 적용된다.

    인도네시아가 로밍ON 서비스국가에 포함되면서 아시안게임(18일 ~ 9월 2일) 원정 응원을 떠나는 KT고객의 통화요금 부담이 크게 줄어들 것으로 기대된다. 또 휴양지로 많이 방문하는 발리에서도 부담 없이 통화 할 수 있다.

    KT는 홈페이지에서 이 달 31일까지 로밍ON 퀴즈 이벤트를 시행해 퀴즈 정답자 2000명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를 추첨 제공한다.

    박현진 KT 유무선사업본부장 상무는 “로밍ON 출시 후 이용자들의 음성통화량이 75% 가량 증가하는 등 고객들이 해외에서 음성통화를 편리하게 이용하고 있다”며, “향후에도 적용 국가를 계속 확대해 KT의 모든 고객이 전 세계 어디서나 국내요금으로 부담 없이 통화할 수 있게 하겠다”고 말했다.

    최수진 한경닷컴 기자 naive@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이통사 갤럭시노트9 공시지원금 책정…최대 23만7000원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이동통신 3사가 갤럭시노트9의 공시지원금을 책정했다. 최대 23만7000원의 공시지원금이 책정됐으나, 구매를 고려한다면 25% 선택약정 할인이 유리하다는 게 업계의 시각이다.13일 이...

    2. 2

      "발리에서도 국내요금 통화" KT, 인니에 로밍온 적용

      KT는 해외에서도 국내 음성통화료를 적용하는 '로밍온(ON)' 서비스를 인도네시아에 적용했다고 13일 밝혔다.이로써 로밍온 적용 국가는 미국, 캐나다, 중국, 일본 등 13개로 늘었다.로밍온 국가의 음...

    3. 3

      이통사·삼성전자, 갤럭시노트9 오늘부터 사전예약…흥행 성공 할까

      삼성전자와 이동통신 3사가 13~20일 사전예약 판매를 본격 돌입한다. 특히 갤럭시노트9은 자급제폰으로 판매되는 등 유통채널이 확대될 전망이다. 개통은 사전예약 판매 마감 다음날인 21일부터 순차적으로 진행될 계획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