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지스마트글로벌 상반기 실적 매출 237억원 영업이익 22억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건축형 디스플레이 유통업체 지스마트글로벌이 상반기 매출 237억원, 영업이익 22억원을 기록했다고 14일 공시했다.

    2분기 기준으로는 매출 73억원, 영업적자 11억원이다. 지스마트글로벌 관계자는 “장기할부매출에 대한 회계 기준이 변경돼 2분기 영업손실을 기록하게 됐다”며 “매출 200억원과 영업이익 70억원이 하반기로 순연됐다”고 설명했다.

    회사는 “계약과 제품 공급은 모두 마쳤지만 매출인식 시점이 대금을 회수하는 하반기로 연기된 것”이라며 “올해 매출 예상치에는 큰 변화가 없을 것”이라고도 했다. 지난 6·13 지방선거의 영향으로 지방자치단체 매출 50억원이 하반기로 밀렸다. 중동 지역 로열티 100억원 또한 하반기 매출로 잡힐 예정이다. 다만 2분기 중 매출채권 190억원을 회수해 회사의 현금흐름이 개선됐다고 했다.

    이기성 지스마트글로벌 대표는 “중국을 비롯해 해외 각국에 있는 조인트벤처(JV)가 인허가를 마치고 영업활동을 시작해 내년부터는 매출이 크게 증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우상 기자 idol@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한수원, '월성 1호기 폐쇄'로 상반기 5482억원 순손실

      신규 원전 6기 백지화 비용도 반영…영업익은 2268억원한국수력원자력이 올해 상반기 영업이익을 내고도 월성 원전 1호기 조기 폐쇄 등 정부의 탈원전 정책 이행에 따른 비용 때문에 당기순손실을 기록했다.한...

    2. 2

      마크로젠, 상반기 매출 13%, 영업이익 152% 증가…“신사업 투자 성과 가시화”

      생명공학기업 마크로젠이 올해 상반기에 10%가 넘는 매출 증가를 달성했다. 영업이익은 3배 가까이 올랐다. 마크로젠은 실적 호조 배경에 대해 “신사업에 대한 투자성과가 매출 및 영업이익으로 가시화됐다&rd...

    3. 3

      자회사 덕에… NHN엔터, 영업이익 50% 급증

      NHN엔터테인먼트가 NHN한국사이버결제의 연결 편입 효과로 2분기 영업이익이 50%가량 늘었다.NHN엔터테인먼트는 올해 2분기 매출 3252억원, 영업이익 149억원을 기록했다고 10일 공시했다.작년 동기에 비해 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