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의 계절 가을을 맞아 여행길에 책 한 권 읽기에 도전해 보는 건 어떨까. 금쪽같은 시간을 쪼개 떠난 여행에서 웬 독서인가 싶지만 여행지로 향하는 비행기나 기차, 버스 안에서 틈틈이 즐기는 독서는 여행의 추억을 더욱 풍요롭게 해주는 묘한 매력이 있다.

시로 납치하다(류시화 저)

인터파크 추천, 여행지에서 읽으면 좋은 책
지친 일상을 벗어나 떠난 여행지에서 가을 계절을 만끽하는 데 시 만한 것이 있을까. 시인이자 수필가로 활동 중인 류시화 시인이 세계 각지에서 사랑받는 좋은 시들을 모아 한 권의 책으로 냈다. 노벨 문학상을 받은 시인부터 프랑스 무명 시인, 아일랜드 음유시인, 노르웨이의 농부 시인, 일본의 동시 작가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작품을 만나 볼 수 있다. 인간과 삶에 대한 따뜻한 시선이 담긴 시에 곁들여진 작가의 해설은 독자로 하여금 생각의 깊이를 더하도록 이끈다.

인생좌표(이케다 다이사쿠 저)

인터파크 추천, 여행지에서 읽으면 좋은 책
누구나 자신의 삶을 변화시키고 싶어 하지만 일상에 허덕이다 보면 작심삼일을 반복하게 된다. 지금 당장 내 자신이 만들어 갈 수 있는 변화는 무엇일까. 이 책은 이처럼 새로운 동기 부여가 절실한 3040세대에게 추천할 만하다. 평화 활동가인 이케다 다이사쿠 박사의 인생에 대한 심오한 고찰과 그 속에서 행복을 찾아 나가는 방법을 담았다. 인간관계와 철학, 우정, 신념, 낙관주의, 독서 등 인생을 아우르는 13가지 주제에 대한 고찰을 통해 올바른 인생살이를 제안한다.

신과 함께(주호민 글·그림)

인터파크 추천, 여행지에서 읽으면 좋은 책
지난해와 올여름 영화로 제작돼 흥행에 성공한 웹툰이다. 죽음에 이른 인간이 49일 동안 일곱 개의 재판에서 일곱 개의 대죄를 심판받는다는 내용으로 저승편과 이승편, 신화편 등 총 3편으로 이야기가 구성돼 있다. 가을을 맞아 상상 속 사후세계라는 독특한 소재를 현실감 넘치는 탄탄한 이야기와 감동으로 풀어내 가족과 삶의 의미를 되새겨 주는 신과 함께를 완독해 보는 건 어떨까.